대상, RTD 커피음료시장 진출

입력 2009-12-21 10: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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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페베네'와 전략적 업무 제휴... 내년 1분기 2~3종 커피 출시

대상(주)이 카페베네와 업무제휴를 맺고 RTD(Ready-To-Drink)커피음료시장에 진출한다.

대상은 21일 "커피음료사업부문을 강화하기로 하는 업무제휴(사진)를 체결하고, '카베베네'와 함께 내년 1분기 내에 2~3품목의 RTD커피음료를 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대상은 고급 원두를 이용한 로스팅 기술을 바탕으로 커피 제조ㆍ생산ㆍ판매망을 구축할 예정이며, 카페베네는 자사 브랜드 마케팅력을 활용한 다양한 이벤트 행사를 통해 젊은 고객들을 중심으로 인지도를 높이는데 주력할 방침이다.

대상은 "커피원재료 위주의 B2B 영업정책에서 벗어나 카페베네와의 업무제휴를 통해 그 동안 미약했던 리테일 유통을 확장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한다는 방침"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4000억원대의 커피음료시장에서 카페베네의 세련되고 고급스러운 커피전문점 이미지를 바탕으로 커피음료 시장의 핵심 타깃인 여성층을 집중 공략할 예정이다.

대상 커피사업본부 이승기 본부장은 "카페베네의 강력한 마케팅력과 대상의 탄탄한 유통력을 바탕으로 양사의 경쟁력은 배가될 것"이라며 "향후 이를 통해 성공적인 비즈니스 사업모델을 만들어 낼 수 있을 것이라 확신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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