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은 BBQ그룹과 지난 21일 제품 개발 및 판매 확대를 위한 전략적 제휴를 제너시스BBQ그룹 본사에서 가졌다고 22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제휴를 통해 전국적인 유통망을 보유한 GS25와 국내 1위 치킨 브랜드 인지도, 다양한 고품질 메뉴 및 식자재를 보유한 BBQ치킨의 강점 결합을 통한 WIN-WIN 전략을 수립해나갈 계획이다.
GS25는 외식 전문브랜드 제품 도입을 통한 상품 차별화 효과를, BBQ치킨은 다양한 고객층 및 판매 지역 확대를 통한 브랜드 강화 효과를 얻겠다는 전략이다.
GS25와 BBQ치킨은 이미 Fresh - Food를 함께 개발, 주먹밥 3종, 샌드위치, 햄버거 등 5종의 상품을 현재 GS25를 통해 선보이고 있으며 향후 도시락, 통살버거 등 다양한 제품을 개발, 판매할 계획이다.
GS25 관계자는 "현재 GS는 제품 주문 접수 및 판매를 담당, BBQ 매장에서 제품 조리 및 배송을 담당하는 형태로 운영되고 있다"며 "지난 16일부터 BBQ 황금올리브치킨을 판매하고 있으며 향후 다양한 메뉴로 확대해 갈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BBQ치킨의 가공 완제품을 GS25에서 조리 후 판매하는 제휴 등 단순히 외식업체가 유통업체에 제품을 제공하는 형태를 넘어 Shop in shop 형태를 갖춰나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