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는 21일 국내 기업 최초로 글로벌 전자지도 업체 미국 나브텍(NAVTEQ)社와 브랜드 제휴를 통한 글로벌 마케팅 추진에 대한 상호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 사간의 브랜드 제휴 마케팅 차원에서 체결된 이번 협약으로 상호간의 브랜드 가치 향상은 물론 다양한 브랜드 마케팅 활동에 나설 계획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현대차는 나브텍사 지도 내 현대차 로고 및 거점 정보 등재는 물론 내장형 내비게이션에 나브텍사 지도 적용, 나브텍사와 공동 마케팅 활동 추진 등 글로벌 시장에서 다양한 브랜드 마케팅 활동을 펼치게 된다.
우선, 현대차는 휴대/차량용 내비게이션, 휴대폰 위치정보 서비스 및 지도 등 나브텍이 제공하는 모든 전자 지도에 현대차 로고 및 거점 정보를 등재할 수 있게 되었다. 현대차 딜러, AS센터 등 거점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해 고객의 접근 편의성을 높일 수 있을 뿐 아니라 글로벌 잠재 고객을 육성할 수 있게 됐다. 동시에 브랜드의 지속적인 노출을 통한 현대차 브랜드 인지도를 더욱 높일 수 있게 됐다.
또한, 현대차는 해외시장에 판매되는 투싼ix, 쏘나타 등에 나브텍 전자지도가 적용된 내장형 내비게이션을 처음으로 적용할 계획이다. 이로써 내장형 내비게이션의 경쟁력을 더욱 높이는 한편, 내장형 내비게이션 장착 비율 증가에 따른 디자인 고급감 향상 및 고객 만족도 제고에 기여할 것으로 현대차는 기대하고 있다.
특히, 이번 내장형 내비게이션에는 목표지점까지 최단거리가 아닌 연비효율이 가장 높은 도로를 안내해 주는 그린 루팅(Green Routing) 시스템이 새롭게 적용될 예정이다. 환경에 대한 중요성이 점차 높아지고 있는 글로벌 시장에서 환경 친화 기업으로서의 이미지를 제고하는 데에도 큰 기여를 하게 될 전망이다.
현대차는 나브텍사와의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다양한 마케팅 프로그램을 실시해 글로벌 고객 만족도를 더욱 높인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