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융, 내년 새 혁신 브랜드 '원두(OneDo)' 경영 선포

입력 2009-12-23 08: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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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금융그룹이 내년 새 혁신브랜드로 원두(OneDo)를 선정했다.

원두는, 그룹 임직원 한사람 한사람의 창의적 사고와 실천으로 개개인의 역량을 결집해 그룹의 미래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자는 의미로,‘한사람’과 ‘1등’을 상징하는 One과 ‘실천하다’라는 뜻인 Do가 합쳐진 합성어다.

우리금융은 23일 이팔성 회장을 비롯해 전 계열사 최고경영자와 지주회사 임직원 등 5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2010년 경영전략회의 및 혁신비전 선포식’을 갖고, 그룹의 새로운 혁신 브랜드인 원두를 발표했다.

우리금융은 이를 달성하기 위해 `한 사람의 작은 변화로부터 우리만의 DNA창조'를 혁신 목표로 정하고 질문 던지기, 관점 바꾸기, 생각 모으기, 낭비 버리기를 4대 행동 원칙으로 설정했다.

이와 함께 전 임직원이 참여하는 제안제도인 `와이디어(WhyDea)' 등을 내년부터 전 계열사에서 시행할 예정이다.

이는 도요타의 혁신사상을 모티브로 한 제도다.

이팔성 회장은 이날 행사에서 "임직원 한 사람 한 사람의 발상의 전환을 통해 어떠한 금융환경에도 적응할 수 있는 민첩하고 강인한 조직을 만들어 나가자"고 강조했다.

우리금융은 또 한시 조직으로 운영한 지주사 내 `전략적 비용절감 TF'를 경영혁신실로 확대 개편했다.

한편 우리금융은 내년 경영 목표를 `창의적 경영혁신과 성장기반 강화'로 결정했다.

우리금융은 철저한 리스크 관리를 기반으로 수익중심의 내실경영과 비은행 부분의 강화, 그룹 시너지 창출 극대화에 주력하는 한편 해외 사업 및 녹색금융 등 미래 성장기반 확보에 역량을 집중하기로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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