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녀시대 효과 "대단하네"

입력 2009-12-23 16:07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뉴 초콜렛 폰 광고효율 최고

소녀시대가 광고업계까지 영향을 미쳤다.

한국CM전략연구소가 10세~59세 남녀 1200명을 대상으로 광고효과를 조사한 결과, 11월 방송된 광고 중 인기 걸그룹 소녀시대와 신입 그룹 에프엑스(f(X))가 선전한 ‘CYON 뉴초콜릿폰’ 광고가 광고효율 측면에서 1위를 차지한 것으로 밝혀졌다.

조사에 따르면 11월 집행된 총 523편의 TV광고 중 약 65%(105편)의 광고만이 광고효과를 얻었다. 이중 광고비 투입대비 소비자가 광고를 기억하거나 호감을 나타내는 정도가 좋은 것을 평가하는 ‘광고효율’ 측면에서 소녀시대의 뉴초콜릿폰이 가장 효과가 큰 것으로 조사됐다.

뉴초콜릿폰 광고에 등장하는 배경음악은 세계 최상급뮤지션들이 참여해 눈길을 모았다. 또 소녀시대의 청순함과 과 에프엑스의 요염한 고양이춤이 각기 다른 매력으로 화제를 모은 바 있다.

한편, 뉴초콜릿폰에 이어 광고효율 2위에는 지펠김치냉장고 ‘아삭’, 3위에는 ‘맥심티오피’가 순위에 올랐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불황에 날개 단 SPA 패션…탑텐·유니클로 ‘1조 클럽’ 예약
  • 치솟는 환율에 수입물가 불안...소비자물가 다시 뛰나
  • '잘하는 것 잘하는' 건설업계…노후 주거환경 개선 앞장
  • SK온, ‘국내 생산’ 수산화리튬 수급…원소재 경쟁력 강화
  • 민경훈, 뭉클한 결혼식 현장 공개…강호동도 울린 결혼 서약
  • [이슈Law] 연달아 터지는 ‘아트테크’ 사기 의혹…이중 구조에 주목
  • '위해제품 속출' 해외직구…소비자 주의사항은?
  • “한국서 느끼는 유럽 정취” 롯데 초대형 크리스마스마켓 [가보니]
  • 오늘의 상승종목

  • 11.22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6,396,000
    • +0.23%
    • 이더리움
    • 4,732,000
    • +2.45%
    • 비트코인 캐시
    • 714,000
    • -3.64%
    • 리플
    • 2,015
    • -5.4%
    • 솔라나
    • 354,000
    • -1.06%
    • 에이다
    • 1,471
    • -2.19%
    • 이오스
    • 1,193
    • +12.55%
    • 트론
    • 300
    • +3.81%
    • 스텔라루멘
    • 789
    • +29.98%
    • 비트코인에스브이
    • 99,650
    • -0.15%
    • 체인링크
    • 24,530
    • +5.37%
    • 샌드박스
    • 818
    • +51.48%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