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O/IEC 20000은 IT서비스 품질을 객관적으로 평가하기 위한 국제 표준으로 ISO(국제표준화기구)에서 채택하고 itSMF(IT서비스관리포럼)에서 관리한다. IT서비스 전반의 효과적이고 효율적인 제공에 대한 통합 인증으로 ‘IT서비스 프로세스의 효과 증대’와 고객의 요구사항을 만족시키는 ‘IT서비스 관리(ITSM)의 제공’ 등을 목표로 한다.
LG엔시스는 IT인프라 통합 유지보수 서비스를 대상으로 라이프 사이클 차원의 서비스 계획, 실행, 점검, 조치, 지속적 개선 등 5가지 항목에 해당 표준을 적용해 인증을 획득했다.
LG엔시스는 이번 인증을 통해 제공하는 서비스 역량에 대한 객관적 입증이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최근 공공기관 및 지방자치단체를 중심으로 유지 보수 업체를 선정하는 기준이 복잡해지면서 ISO/IEC 20000 인증이 객관적 평가에 큰 도움이 될 것이란 판단이다.
또한 내부적으로는 서비스 브랜드인 ‘소프라’ 수준을 보다 높일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LG엔시스의 서비스는 대통령상을 포함해 3년 연속 ‘한국서비스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이범희 LG엔시스 서비스 사업 부문장은 “이번 ISO/IEC 20000 인증은 IT인프라 운영과 유지보수 서비스 향상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이 이뤄낸 결과"라며 "이를 기반으로 자사가 제공하는 ‘소프라’의 수준도 지속적으로 높여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