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커뮤니케이션은 아이폰을 구매한 사용자들이 기본적인 세팅부터 활용 서비스까지 아이폰에 관한 모든 것을 쉽고 간편하게 볼 수 있는 ‘아이폰 전용 페이지’(http://intro.mobile.daum.net/iPhoneIntro.daum)를 오픈한다고 24일 밝혔다.
다음은 ‘아이폰 전용 페이지’를 통해 지난달 출시 후 급속도로 증가하고 있는 아이폰 사용자들을 위해 아이폰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상세하게 제공한다. 다음은 이를 통해 아이폰 등 스마트폰을 처음 접하는 사용자들이 겪을 수 있는 어려움과 불편함을 해소하고 이용자들의 스마트폰 만족도를 더욱 높여 나갈 계획이다.
다음은 우선, 아이폰을 처음 구매한 사용자가 전화 개통을 위해 필수적인 USIM 카드 설치 방법에서부터 아이튠즈를 활용한 계정 등록,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하기 위해 꼭 필요한 국내∙외 계정 등록 방법 등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해준다.
특히, 아이폰의 기능을 더욱 막강하게 해주는 어플리케이션 활용을 위해 이를 다운로드 할 수 있는 앱스토어에 대한 소개와 어플리케이션 설치 방법, 유용한 어플리케이션을 지인들에게 추천하는 방법 등 사용자가 자신의 기호에 맞추어 손쉽게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 아이폰용 인터넷 브라우저인 사파리의 100% 활용을 위해 ‘모바일웹’(m.daum.net)에 접속하는 방법이나 홈 화면에 즐겨찾기 형태로 뉴스, 검색, 카페 등 주요 서비스를 즐길 수 있는 ‘홈 화면 추가’ 기능들도 소개한다. 이외 아이폰에서 한메일이 연동되어 실시간으로 바로 확인할 수 있는 ‘한메일 IMAP’ 설정 및 아이폰 사용자들이 자주 묻는 정보를 볼 수 있도록 한 자리에 모은 ‘아이폰 FAQ’ 등도 눈 여겨볼 만하다.
다음 금동우 모바일팀장은 “다음은 지도 서비스, tv팟, 아이티스토리 등의 핵심 서비스 어플리케이션을 앱스토어를 통해 제공하는 등 아이폰 도입 이전부터 스마트폰 트렌드에 발 빠르게 대응해왔다”라며, “이번 아이폰 전용 페이지를 통해 사용자들이 아이폰을 보다 유용하게 활용하고 다음이 제공하고 있는 아이폰 관련 서비스를 효율적으로 이용할 수 있기를 기대하며, 앞으로도 다양한 스마트폰 환경에서의 고객 사용성을 높이는 부분에 적극 대응할 것이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