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 경기회복에 대한 기대감으로 직원채용을 서둘러 2010년 공채를 진행하는 기업들이 등장했다.
취업포털 잡코리아에 따르면 LG전자, 현대상선, 금강공업, NHN서비스 등 주요기업들이 신입 및 경력직원을 모집중이다.
◆LG전자 HA본부는 신입 및 경력직원 200여명을 2010년 1월 10일까지 모집한다. 모집부문은 구조해석ㆍ설계, 냉동공조cycle, 소음진동ㆍ구조설계, 시스템설계, 유체역학 등이다. 근무지역은 경남 창원이며 직원 기숙사를 제공한다.
4년대졸이상 학력의 토익 650점이상인 기계, 전기, 전자, 산업공학 등 이공계 전공자를 대상으로 한다. 신입직은 2010년 1분기 중 입사 가능한 자를 대상으로 하고, 경력직은 석ㆍ박사 학위자와 지원분야 경력 2년이상인 자를 우대한다.
채용전형은 서류전형을 2단계로 진행하고, 이후 면접을 통해 최종 입사자를 선발한다. 입사지원은 홈페이지(www.lge.com)를 통한 온라인 입사지원만 가능하다.
◆현대상선은 부선신항컨테이너터미널에서 근무할 신입 및 경력직 직원을 28일까지 모집한다. 신입직 모집분야는 영업ㆍ홍보, 대관ㆍ계약, 인사, 총무, Planner 부문으로, 대졸이상 학력의 토익 800점이상인 자를 대상으로 한다.
경력직 모집분야는 영업ㆍ홍보, 보안ㆍ통계, Planner, 정비관리 등으로 대졸이상 학력의 관련경력 3년이상인 자를 대상으로 한다. 토익 700점 이상이거나, 보안ㆍ통계, 정비관리 자격증 소지자는 우대한다.
채용전형은 서류전형이후 2단계의 면접전형으로 진행되며 입사지원은 홈페이지(recruit.hmm21.com)에서 온라인으로만 가능하다.
◆금강공업은 2010년 신입 및 경력직원을 두 자릿수 규모로 오는 31일까지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영업, 기술연구소, 생산, 경영지원 등이다.
지원자격은 대졸이상 학력자로 영어, 일본어, 중국어 등 외국어 우수자와 채용부문별 관련 자격증 소지자는 우대한다.
입사지원은 우편 및 방문접수와 이메일(insa@kumkangkind.com) 입사지원이 가능하다. 우편접수는 마감일 도착분에 한한다.
◆NHN서비스는 소프트웨어 개발 신입 및 경력직을 31일까지 모집한다. 업무분야는 웹서비스 개발, 서비스관리시스템 개발 및 유지보수 등이다.
대졸이상 학력으로JABA/JSP/JABA SCRIPT를 통한 프로그래밍 가능자, STRUCT2, SPRING, IBATIS등 프레임워크 유경험자를 대상으로 한다.
포털ㆍ게임사이트 개발 경험자와 고객센터시스템 및 영업시스템 개발 경험자, 관련학과 전공자 및 자격증 보유자를 우대한다.
채용전형은 서류전형 이후 전공지식 Pre-Test(60분)과 기술면접(20분) 인성면접(15)으로 진행되며 입사지원은 홈페이지(www.ns-corp.com)에서 온라인으로만 가능하다.
◆고려제강은 연구, 생산직 신입사원을 28일까지 모집한다. 대졸이상 학력자로 물리, 재료, 기계, 전기, 화학, 전자 분야 전공자를 대상으로 한다. 근무지역은 대전이며 입사지원은 홈페이지(www.kiswire.com)를통해 온라인으로만 가능하다.
◆한국과학기술원-KAIST는 1월 5일까지 신입 및 경력직 직원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일반행정, 특허행정, 생명과학정책기획, 학부 물리실험실 운영, 시설운영ㆍ관리 등이다.
대졸이상 학력자를 대상으로 하며, 신입직은 토익 700점(기술)~800점(행정)이상, 경력직은 토익 600점이상인 자로, 지원분야 경력 3년이상인 자를 대상으로 한다.
신입 경력직 모두 영어권 국가에서 3년이상 거주한 자는 토익점수를 제출하지 않아도 되며 각 채용분야의 관련 자격증 보유자는 우대한다.
채용절차는 면접전형에서는 전문성 및 인성 테스트를 실시하며, 직종에 따라 영어회화 테스트를 병행한다. 입사지원은 홈페이지(www.kaist.ac.kr)와 잡코리아에서 지원양식을 다운로드 받아, 우편접수하거나 직접 방문해 제출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