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미국 디지털 TV 시장에서 4년 연속 1위 점유율 달성을 눈앞에 두고 있다.
27일 시장조사기관인 NPD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미국 디지털TV 시장에서 올 들어 11월까지 수량 기준 25.4%, 금액 기준 35.8%의 점유율을 기록해 각각 1위에 올랐다.
2위인 소니와의 격차가 수량은 13.6%포인트, 금액은 19%포인트나 돼 사실상 올해 1위를 확정했다.이로써 삼성전자는 2006년 이후 디지털 TV 부문에서 4년 연속 정상을 지키게 됐다.
수량기준보다 금액기준 점유율이 더 높은 것은 LED TV, 240헤르츠(Hz) LCD TV 등 고가의 프리미엄 제품이 잘 팔렸기 때문인 것으로 풀이된다.
삼성전자는 이에 대해 삼성TV의 브랜드 가치가 높아졌음을 단적으로 보여주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 삼성전자는 올해 미국 시장에서 디지털TV 전체를 비롯해 LCD, 평판, LED, IP TV 등 5개 TV시장 부문에서 수량 및 금액 기준으로 모두 1위에 오를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