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선풍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막걸리가 송년회에서도 빛을 발한 것으로 나타났다.
29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송년회 시즌이 본격화된 이달 초부터 24일까지 이마트의 막걸리 매출은 전년동기대비 632.7%나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이에 반해 같은 기간 중 맥주는 0.5% 증가하는 데 그쳤으며 소주와 위스키의 매출은 각각 2.6%, 4.8%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막걸리 업체들은 올해 송년회를 맞아 유례없는 호황을 맞은 것으로 나타났다.
전통주 제조업체인 국순다은 지난해 12월 3만5000병의 막걸리를 판매했지만, 올해는 전년대비 100배 증가한 350만병을 판매했다.
반면 소주업체들은 12월 들어 소주 판매량이 전년동기대비 8% 가량 줄어든 것으로 추정하고 있고, 위스키 업체들도 올해 전체 위스키 시장이 0.5%가량 감소한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