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콘텐츠는 국내 최초로 음악 프로그램의 매거진을 창간했다고 29일 밝혔다.
국내 최초의 음악 프로그램 매거진 'SBS인기가요 매거진 TAKE7'은 새로운 시도와 다양한 연출로 호평과 인기를 동시에 누리고 있는 'SBS 인기가요'의 모든 음악 정보 및 시청자들이 궁금해하는 현장 메이킹과 출연진 인터뷰 등 다양한 음악방송 관련 소재로 구성되어 있다.
이번에 창간준비호로 처음 발간되는 'SBS인기가요 매거진 TAKE7'은 12월 첫째 주부터 셋째 주까지의 SBS인기가요 출연진(2PM, 샤이니, CL&민지, 비스트, f(x), 엠블랙, 레인보우 등)을 뮤티즌송 아티스트/컴백 가수/파워 신인 등 테마별로 총 80여 페이지에 달하는 적지 않은 분량으로 알차게 구성해 팬들의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 매거진을 기획한 SBS콘텐츠허브 관계자는 "이번 매거진은 대중음악 선두주자인 SBS 인기가요의 새로운 시도라는 점에서 눈 여겨 볼만 하다"며 "다양한 음악 방송 정보 및 콘서트 소식, 뮤직비디오 촬영 현장 등 음악계 소식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어 대한민국 NO.1 음악 매거진으로 거듭나게 될 것"이라며 기대감을 나타냈다.
이 창간준비호는 29일 '2009 SBS 가요대전'이 열리는 일산 킨텍스에서 입장객에게 선착순으로 무료 배포된다. 또한, 2010년 1월 창간호를 시작으로 매월 28일 발행 예정이며, 목동 SBS 방송센터와 SBS 등촌동 공개홀 및 협찬처에서 무료로 배포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