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전문 컨설팅 구축업체 클라우드나인크리에이티브는 최근 KT 쇼앱스토어 구축 프로젝트를 진행했다고 13일 밝혔다.
KT 쇼앱스토어는 현재 인기를 끌고 있는 스마트폰 전문 오픈마켓으로 경쟁사와는 달리 순수 스마트폰 전용 애플리케이션 오픈마켓으로 구축됐다.
사이트는 크게 모바일 및 웹 기반 바이어(Buyer) 사이트와 웹 및 오프라인 기반 셀러(Seller) 사이트로 구성, 거래 시스템 및 거래 당사자간 직접적 커뮤니케이션 채널을 갖추고 있다.
클라우드나인크리에이티브는 이번 쇼앱스토어 프로젝트에서 웹 비즈니스 컨설팅과 오픈마켓 정책 및 UI기획 등을 담당했다.
또 UI컨설팅 이외에도 한국형 앱스토어 비즈니스 모델 검증 등 앱스토어 사업 전반에 걸친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했다.
서비스적인 측면에서는 e-마케팅 관점에서 사용자 요구를 최대화 할 수 있는 내용들로 구성됐으며, 웹 접근성을 고려해 크로스브라우징 제공 등 사용자 편의에 충실한 사이트로 기획됐다.
가장 큰 특징으로는 유무선 통합 서비스로 구매자가 구입한 애플리케이션 업데이트나 패치 시, 사이트 및 구매자 스마트폰에서 바로 확인, 다운로드, 재설치가 원스톱으로 가능하도록 구성됐다.
클라우드나인크리에이티브 신성원 대표는 “현재 쇼앱스토어는 스마트폰용 애플리케이션 마켓이지만 향후 비즈니스 관점은 휴대폰뿐만 아니라, IPTV, PC, 인터넷전화를 포함한 4Screen을 포괄하는 콘텐츠 마켓으로 성장하는 것”이라며 “향후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한 다양한 e-비즈니스 컨설팅을 고객사에게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