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콤멀티미디어인터넷(대표 김희옥, 데이콤MI)은 자사가 서비스중인 마이크로블로그 ‘팅플’(www.tingple.com)에서 버려져 상처받고 있는 유기견들을 위한 캠페인의 일환으로 사랑나눔캠페인1탄 '저희에게 천사가 되어주세요'를 내달 11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경기가 어려워지면서 강아지들이 많이 버려지고, 전국의 많은 보호소들이 정부의 지원없이 유기견들을 보호하고 있어 악화된 재정상황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기획됐다.
또 주 회원층인 10대들에게 “작은 도움의 손길이 모이면 누군가에게는 큰 힘이 될 수 있다”라는 사랑의 의미를 알려주고자 이번 캠페인을 준비하게 됐다.
사랑나눔캠페인 참여 방법은 캠페인 기간동안 하루에 한번씩 팅플 캠페인페이지에 유기견에게 응원과 사랑의 글을 남기면 회원들의 댓글 수에 따라 사료를 적립해주고 최대 300포대의 사료가 협력업체인 “동물사랑실천협회 CARE”에 전달된다.
팅플은 이번 사랑나눔캠페인을 시작으로 향후 2차, 3차의 사랑나누기 릴레이 캠페인을 준비중에 있다고 밝혔다. 독거노인돕기캠페인 및 전국의 소년소녀 가장돕기캠페인 등 다양한 사회봉사활동을 전개하여 따뜻한 사람들의 정이 넘치는 공간으로서의 기존의 팅플의 이미지를 계속 이어갈 예정이다.
유무선연동형 마이크로블로그 팅플은 최근 가입자수가 15만명을 넘어서는 등 마이크로블로그서비스의 새로운 강자로 떠오르고 있다. 특히 휴대폰으로 블로그에 글을 등록할 수 있고 내글에 댓글이 달리거나 관심이웃이 새글을 등록하면 휴대폰 문자로 알려주는 등의 편리한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자유롭게 블로그 활동을 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자세한 내용은 팅플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