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형 MINI 쿠퍼가 2010 북미오토쇼에서 열린 '포크 오토모티브 로열티 어워드(Polk Automotive Loyalty Award)' 시상식에서 컴팩트 카 부문 최고상을 수상했다.
MINI 미국법인의 짐 맥도웰 부사장은 "MINI의 고객들은 MINI 브랜드가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가치이며, 고객들의 브랜드 충성도가 미국 시장에서의 성공기초가 되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이어 "이번 수상을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꾸준한 열정과 헌신을 보여 준 고객들께 감사 드린다"고 덧붙였다.
조사에 따르면 2009년 MINI 브랜드의 충성도는 29%에 이르렀다. 스테픈 포크, 포크사 CEO 는 "MINI 브랜드의 포크 오토모티브 로열티 어워드 첫 수상을 축하한다"며 "MINI 쿠퍼의 이번 수상은 고객들의 브랜드 충성도를 유지하기 위한 MINI의 헌신적인 노력이 뒷받침 되었다"고 밝혔다.
포크 오토모티브 로열티 어워드는 1995년 자동차시장에서 소비자들이 가지고 있는 충성도를 측정하기 위해 작성된 '포크 매뉴팩터 로열티 엑셀러레이터(The Polk Manufacturer Loyalty Excelerator™)"의 보고서를 기반으로 시작되었다. 이 보고서는 모델에 대한 고객 충성도를 측정하여, 제조업체가 고객 충성도를 유지하도록 도와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