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은 뷰티푸드 브랜드 ‘비비(V=B)프로그램’을 통해 ‘천삼화 홍삼’을 대나무 숯 필터로 정제한 맑은 물로 농축해 홍삼을 그대로 섭취할 수 있는 100% 순수 홍삼농축액, ‘예진생 홍삼진액청(淸)’을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기존 ‘예진생 홍삼진액’을 업그레이드한 제품인 ‘예진생 홍삼진액청(淸)’은 국내 최초로 대나무 숯 필터를 사용하는 청죽(凊竹)공법을 도입해 홍삼의 기능 성분을 추출하는 물까지 순수함을 더했다.
담양산 대나무를 1000도 가마 구워낸 숯 필터를 적용한 홍삼진액청은 홍삼 성분을 추출하는 데 최적화 된 ‘순수한 물’을 사용해 기존 제품 대비 1일 섭취 기능 성분 함량이 13% 증가했다.
또 이번 제품에 적용된 천삼화 기술은 홍삼을 만드는 공정에 높은 압력을 주는 것으로 홍삼 세포벽을 열어줌으로써 기능 성분인 사포닌 이외에도 다당체, 아미노산, 비타민, 미네랄 등 다양한 성분을 얻을 수 있다.
아모레퍼시픽 관계자는 “‘예진생 홍삼진액청(淸)’은 홍삼 특유의 진한 맛과 함께 풍부한 향미를 가족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농축액 타입으로 물에 타거나 그대로 먹을 수 있으며 특히 평소 피로를 자주 느끼고 스트레스가 많아 원기회복이 필요하거나 면역력 증진을 원하는 이들에게 적극 권한다”고 설명했다.
비비(V=B)프로그램 예진생 라인의 홍삼 제품으로 ‘진생베리TM 보액’, ‘천삼액’, ’해피키즈 홍삼’이 있으며 롯데백화점 본점 비비(V=B)프로그램 매장 및 유명 백화점 설화수, 헤라 매장, 아모레퍼시픽 카운셀러를 통해 구입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