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친환경, 고효율 제품 출시와‘LG 시스템 에어컨 아카데미’개소 등 북미 에어컨 시장 공략을 위한 본격적인 행보에 나섰다.
LG전자는 25일부터 27일까지 미국 플로리다주 올랜도에서 열리는 공조 전문 전시회‘아쉬레엑스포(AHR Expo)’에 참가했다. 올해로 80회를 맞는‘아쉬레엑스포’는 30여 개 국, 1800여 개의 공조업체가 참여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냉난방, 냉매, 환기 전문 전시회다.
에너지 고효율, 신재생 에너지 관련 제품이 이슈인 이번 전시회에 LG전자는 300 평방미터 규모의 부스를 마련, ‘가정용 고효율 벽걸이’ 에어컨 및 상업용 에어컨, 초고층 빌딩용 에어컨 등 3개 제품군 25개 모델을 선보여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전시회를 통해 첫 선을 보인 2010년 북미향 가정용 벽걸이 에어컨은 공기청정 기능 강화는 물론 기존제품 대비 최대 27% 가량 에너지 효율을 높인 제품으로 ‘에너지 스타’라벨을 획득한 것이 특징이다.
'에너지 스타'라벨을 획득한 에어컨은 오바마 정부의 보조금 지원 정책에 의거 1500달러 한도 내에서 제품과 설치비의 30% 가량을 현금으로 돌려 받을 수(tax rebate) 있다.
또 상업용 에어컨 및 초고층 빌딩용 에어컨은 업계 최고 수준의 냉난방 효율을 구현, 에너지 절감 효과가 탁월하며
설치가 자유롭다. 실외기에 실내기를 최대 64 대까지 설치할 수 있으며 연결된 각각의 실내기로 고객의 사용환경에 따라 공간별 개별 냉, 난방을 할 수 있어 편리하다.
LG전자는 또 북미 에어컨 시장 공략을 위해 현지 상업용 에어컨(CAC) 인프라를 점차 확대해 나가고 있다.지난해 12월, 미국 내 두번째 ‘LG 시스템 에어컨 아카데미 (LG CAC Training Academy)’를 개소한 데 이어 올해 2개의 자체 운영 아카데미를 추가로 개소할 예정이다.
'LG 시스템 에어컨 아카데미’는 매달 수 백 여명의 인원을 교육할 수 있는 최고급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북미 지역 시스템 에어컨 관련 현지 건축 설계사 및 영업인력, 에어컨 설치업자 등을 자사 제품 전문가로 육성, 지원하는 중추적 역할을 하고 있다.
LG전자는 올해 미국 내 상업용 에어컨 시장에서 공격적인 인프라 구축과 마케팅 활동을 통해 200% 이상 성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LG전자 CAC 마케팅지원팀 이상규 상무는 “LG전자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LG 에어컨의 뛰어난 친환경, 고효율 기술력을 선보였다” 며 “시장 변화와 고객 인사이트를 반영한 제품 출시 및 우수한 공조 전문 인력 확보를 통해 북미 에어컨 시장을 선점해 나갈 것” 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