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김치냉장고 2년 연속 1위 달성

입력 2010-01-27 16:39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가 국내 김치냉장고 시장에서 2년 연속 1위를 차지하는 쾌거를 이뤘다.

지난 25일 소비자 시장조사기관 GfK 코리아가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삼성 지펠 아삭 김치냉장고는 작년 매출 기준 시장점유율 36.7%(2008년 36%), 수량 기준 36.9%(36.8%)를 기록하며 2년 연속 김치냉장고 시장을 석권했다.

스탠드형 제품은 지난해 매출 기준으로 시장점유율 42.1%, 판매수량 기준에서도 점유율 40.6%를 달성해 전체 시장뿐만 아니라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스탠드형 시장에서도 1위 업체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했다.

삼성전자는 상·중·하 칸을 따로따로 관리해 최고의 김치 맛을 지켜주는 '칸칸칸 독립냉각' 기술로 뚜껑 형보다 보관 능력이 떨어진다는 스탠드형 제품에 대한 기존 통념을 깼고,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인 '쿨링커버'와 '오토클로징' 기술도 소비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삼성전자는 09년 신제품 출시와 함께 프리미엄 주방 브랜드인 '지펠'로 김치냉장고 브랜드 변경을 성공적으로 추진해 브랜드 가치 상승효과도 얻었다.

또 김치냉장고의 주 고객층인 20~40대 여성들에게 인기가 높은 이승기를 모델로 내세운 스타 마케팅도 적중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소비자 구매 패턴 분석과 시장 변화에 대한 발 빠른 대응 결과, 스탠드형 김치냉장고 시장에서 주도권을 잡게 됐다"며 "'칸칸칸' 기술과 소비자 중심의 마케팅 전략을 통해 1위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알림] 이투데이, '2024 CSR 영상공모전'... 27일까지 접수
  • 2024 추석 인사말 고민 끝…추석 안부문자 문구 총정리
  • 2024 추석 TV 특선영화(17일)…OCN '올빼미'·'공조2'·'패스트 라이브즈' 등
  • 한국프로야구, 출범 후 첫 ‘천만’ 관중 달성
  • 윤석열 대통령 “이산가족, 해결해야 할 가장 시급한 과제”
  • 트럼프 인근서 또 총격...AK소총 겨눈 ‘암살미수’ 용의자 체포
  • “자정 직전에 몰려와요” 연휴 앞두고 쏟아지는 ‘올빼미 공시’ 주의하세요
  • 추석 연휴 무료 개방하는 공공주차장은?…'공유누리' 확인하세요!
  • 오늘의 상승종목

  • 09.13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1,045,000
    • +3.82%
    • 이더리움
    • 3,154,000
    • +2.1%
    • 비트코인 캐시
    • 422,200
    • +0.79%
    • 리플
    • 789
    • -0.13%
    • 솔라나
    • 177,900
    • +0.57%
    • 에이다
    • 451
    • +1.58%
    • 이오스
    • 647
    • +1.57%
    • 트론
    • 202
    • +0.5%
    • 스텔라루멘
    • 127
    • -0.78%
    • 비트코인에스브이
    • 63,650
    • +2.66%
    • 체인링크
    • 14,290
    • +0.63%
    • 샌드박스
    • 341
    • +4.28%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