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LGT, 지능형 스팸차단 서비스 제공

입력 2010-01-28 15: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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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 고객센터 통해 80개 스팸번호 및 단어 지정 가능

통합LG텔레콤이 휴대폰 스팸성 문자 메시지에 대한 필터링 기능을 대폭 강화한 ‘지능형 스팸 문자 차단 서비스’를 선보인다.

모바일 고객센터나 홈페이지를 통해 사용자가 직접 50개 스팸번호 및 30개 스팸단어 지정으로 다양한 종류의 스팸 문자 수신을 차단할 수 있는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

이번 서비스는 스팸 차단을 원하는 사용자가 하나의 스팸 단어를 등록하면 풀어쓰기나 띄어쓰기, 특수문자 등이 포함된 변형된 스팸 메시지까지 함께 차단하는 지능형 시스템이다.

예를 들어 ‘대출’이라는 문구를 등록하면 ‘ㄷㅐㅊㅜㄹ’, ‘대*출” 등 문자도 함께 수신 차단된다.

기존 스팸 문자메시지 차단은 휴대폰을 통해 특정 문자를 등록하는 방식으로 이뤄졌지만, 변형된 문자열은 인식하지 못했다.

스팸으로 분류돼 차단 된 문자메시지는 일정 주기로 모바일 고객센터나 통합LG텔레콤 홈페이지, 개인 이메일 등을 통해 확인 가능하며, 바로 KISA(한국인터넷진흥원)에 신고할 수 있다.

이와 함께 통합LG텔레콤은 기존 5개 특정 국번(030, 050, 060, 080, 700)에 대한 수신 차단기능도 13개(추가번호 1544, 1577, 1588, 1599, 1600, 1644, 1688, 1004)까지 확대 제공한다.

통합LG텔레콤 CV추진실 전병욱 상무는 “이번 서비스로 사용자의 스팸 문자메시지로 인한 불편을 크게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향후 더욱 지능화되는 스팸 유형에 대해서도 완벽히 차단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시스템을 개발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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