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기를 살리는 벽지'는 벽지표면의 ECO(에코)코팅층이 햇빛이나 형광등 의 가시광선에 반응해 유해물질을 분해하면서 실내 공기를 맑고 쾌적하게 만드는 벽지이다.
한국건자재시험연구원의 성능테스트 결과, 이 제품은 새집증후군의 주요 원인인 휘발성유기화합물(VOC)이나 포름알데히드(HCHO)를 기존 벽지 대비 15~20% 정도 획기적으로 분해·저감시키는 효과가 있음이 입증됐다고 LG하우시스측은 설명했다.
또한 지속적인 공기정화기능이 있어 한번 시공으로 꾸준히 효과를 거둘 수 있으며, 암모니아 냄새 등 생활 속 불쾌한 냄새를 일부 줄여 주는 기능도 있다.
LG하우시스 장식재사업부장 배동호 상무는 "새집증후군에 대한 우려가 큰 신축 및 개보수 건물과 친환경 제품을 선호하는 주부 고객을 중심으로 시장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따라 LG하우시스는 올해 전체 벽지매출의 50% 이상을 공기정화 기능이 있는 '공기를 살리는 벽지'로 대체해 실내 공기질 개선에 앞장선다는 전략이다.
LG하우시스의 벽지 매출액은 700억원 가량이다. 이번 제품을 통해 연간 350억원 이상의 매출을 올린다는 것이다.
배 상무는 "향후 친환경 소재를 활용한 건축장식재 비중을 높여 업계 대표기업으로서 주거문화 트렌드를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LG하우시스는 '공기를 살리는 벽지'를 비롯해 단열창, 인테리어대리석, 진공단열재 등 에너지절감형 제품 및 친환경 그린제품들을 '에코 지인(ECO Z:IN)'이라는 제품군으로 묶어 집중 육성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