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디온라인은 4일 자사가 서비스하고 다이슨인터랙티브가 개발한 온라인 음악연주게임 '밴드마스터'가 유저가 직접 제작한 음악파일로 연주할 수 있는 'UCC(User Created Contents)모드'를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UCC모드는 자신이 좋아하는 음악을 밴드마스터에서 연주할 수 있도록 유저들이 직접 키노트를 편집해 제작할 수 있는 모드이다. 유저들은 밴드마스터 내 싱글플레이 메뉴의 '노트편집' 툴을 통해 원하는 음악을 밴드마스터용 연주파일로 재생성할 수 있다.
밴드마스터에서는 유저가 직접 제작한 밴드마스터 전용 연주파일을 저작권 등에 문제가 없는지 검증을 거친 후 UCC모드 전용게시판에 매주 올려, 모든 유저들이 UCC게시판을 통해 연주파일을 자유롭게 다운로드받아 연주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특히 남극, 길거리, 해변 등을 배경으로 많은 인원이 동시에 들어가 함께 연주할 밴드원을 찾거나 즉석에서 길거리 콘서트를 열어 자신의 연주실력을 뽐낼 수 있는 공간인 커뮤니티 서버에서도 UCC 연주파일로 다른 유저들과 함께 합주를 즐길 수게 된다.
이번 업데이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밴드마스터 홈페이지(www.Ndolfin.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와이디온라인은 또한 발렌타인데이를 맞아 '오디션', '밴드마스터', '프리스톤테일2'에서 이벤트를 진행한다.
댄스게임 '오디션'(clubaudition.ndolfin.com)은 오는 18일까지 이벤트 기간 동안 'GM과 놀자' 게시판에 '사랑은 ooo이다'이란 사랑의 정의를 댓글로 올리면 추첨을 통해 게임 내 사랑을 전할 수 있는 분홍꽃다발, 하트확성기, 하트 페이스 등 게임아이템을 선물한다.
온라인 음악연주게임 '밴드마스터'는 오는 11일부터 25일까지 하루에 1개씩 제공되는 초콜릿 퍼즐블록을 모두 완성하면 자동 참여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블록 완성자 전원에게는 게임 내 아이템을 제공하며, 블록 완성자 중 추첨을 통해 연인과 함께 볼 수 있는 영화예매권 총 60매를 제공한다.
'프리스톤테일2'(pt2.ndolfin.com)에서도 오는 11일부터 25일까지 발렌타인데이 초콜릿 아이템을 증정하는 이벤트가 진행된다. 게이머가 몬스터 사냥을 통해 초콜릿 아이템 6조각을 모두 모으면 NPC를 통해 체력과 기력을 회복시켜주는 아이템 등을 선물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