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자동차가 배우 고현정과 영화배우 봉준호를 선정, 최근 선보이고 있는 뉴 SM5의 '조금 더의 차이' 광고가 업계에 주목을 받고 있다.
르노삼성은 지난 1월 18일 뉴 SM5의 정식 출시 전 '헤밍웨이'를 모델로 한 티징 광고를 선보이고, 출시 이후에는 뉴 SM5의 광고 카피인 '조금 더'의 의미를 배우 고현정과 영화감독 봉준호를 통해 전하고 있다.
이번 광고에서는 배우 고현정이 등장해 한 장면을 찍기 위해 스무 번이고 같은 연기를 반복한다는 대사를 통해 연기자들의 '조금 더'에 대한 열정이 작품을 접하는 고객들에게는 큰 감동을 준다는 의미를 담고, 봉준호 감독은 보다 나은 작품을 위해 시나리오를 고치고 또 고치는 작업모습을 통해 '조금 더'를 위한 열정이 최고의 작품을 탄생시킨다는 의미를 담아냈다.
르노삼성 광고팀의 김구수 부장은 "이번 광고는 이미 최고의 반열에 올라선 두 사람이, '조금 더'의 의지가 큰 감동을 만들어낸다는 내용을 통해 최고의 수준에서 조금 더 다이나믹해지고, 편안해지고, 스타일리쉬해지고, 여유로워진 뉴 SM5의 모습을 표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이번 뉴 SM5는 유러피언 프리미엄 스타일로 출시되어 기존에도 좋았지만 '조금 더'좋아지기 위해 고민했던 우리 르노삼성의 의지를 표현하고자 노력했다"고 덧붙였다.
한편 르노삼성은 과거 '누구시길래', '추천합니다' 등의 광고카피를 통해 동적인 성능을 부각시키기 보다는 고객의 감성을 자극하는 광고를 선보이며 광고업계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킨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