웅진코웨이가 화장품시장에 진출한다.
웅진코웨이는 19일 오전 영등포구 여의도동 CCMM빌딩에서 열린 2009년 실적발표회에서 화장품시장 진출을 공식적으로 선언하고, 2014년 매출 2000억원을 달성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그 동안 웅진코웨이는 중국시장에서 꾸준히 화장품 사업을 진행해 왔다. 2009년 4월 프리미엄 고기능성 브랜드 ‘셀라트(Cellart)’를 출시해 지난 해 약 300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고, 최근 5년간 연평균 72%의 높은 성장세를 보여 왔다.
2008년 화장품 연구소를 설립해 자체 기술력도 갖춘 상태이다. 웅진코웨이는 우선적으로 축적된 핵심기술을 활용한 고기능성 화장품군을 주력으로 시장에 진출할 계획이다.
고기능성 화장품 시장은 전체 화장품 시장의 17% 규모를 차지하고 있지만, 연평균 성장률이 24%에 달해 향후 시장이 크게 확대될 것으로 기대되기 때문이다.
웅진코웨이는 올 해 9월 론칭을 목표로 신규 화장품브랜드 개발 및 제품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제품의 신뢰성과 품질 유지를 위해 화장품 전문 제조업체와 전략적 제휴를 맺고 생산 기반을 확보할 예정이다.
판매방식은 국내 화장품 시장의 약 30% 정도를 차지하고 있는 방문판매 유통 채널을 활용한다. 그 동안 축적된 방문판매 역량을 활용해 새로운 방문판매 영업조직을 구축할 계획이며, 웅진코웨이가 성공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페이프리(payFree)의 제휴마케팅 툴을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다.
웅진코웨이는 향후 단계적으로 다양한 제품 라인을 출시해 국내 톱3 화장품 기업으로 성장한다는 계획이며, 2011년 400억원/2012년 800억원/2014년에는 2000억 원의 매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
웅진코웨이 홍준기 사장은 "화장품 사업은 판매조직, 고객기반 등 웅진코웨이의 기존 핵심 경쟁력을 최대한 활용해 전개해 나갈 계획"이라며 "중장기적으로 토탈 뷰티&헬스케어 기업으로 발돋움하는 것이 목표”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