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몰 실버 레포츠족 는다

입력 2010-02-25 09:55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60세 이상 노년층 구매율 3년새 2배 이상 늘어

스포츠를 즐기는 노년층이 늘고 있다.

25일 옥션이 최근 3년간 스포츠카테고리 연령별 구매 추이를 분석해본 결과에 따르면 60세 이상 노년 회원의 구매 건수가 3년 새 무려 2배 가량 늘어난 것으로 확인됐다.

이는 고령화로 인해 이전에 할머니 할아버지로 분류되던 60대 이상 연령층이 경제력과 건강을 바탕으로 왕성한 레포츠 활동을 벌이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옥션이 골프, 등산, 헬스, 낚시 등 자사 사이트 내 스포츠카테고리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60세 이상 회원의 구매 건수는 3년 전 동기간보다 135%증가, 이는 같은 기간 전체 스포츠카테고리 구매 성장율인 65%보다 높은 수치다.

특히 60세 이상 남성 고객의 구매가 눈에 띄게 늘었다. 남성 구매 성장율은 160%로 '테니스ㆍ배드민턴'(264%)용품 구매가 가장 많이 늘었으며 '자전거'(204%), '골프'(157%), '수영'(103%), '스키ㆍ보드'(74%)용품 등이 그 뒤를 이었다.

반면 여성 고객은 '테니스ㆍ배드민턴'(152%)카테고리 이용이 가장 많이 늘었고 '수영'(121%)용품이 그 뒤를 이었다.

오히려 중장년층이 더 활발히 이용할 것이라 생각되는 '등산용품'의 경우 60대 이상 구매 성장율이 20% 대에 그쳤다.

이처럼 노년층의 레포츠 용품 구매가 늘어남에 따라 옥션에서는 잦은 야외 활동 필수품인 썬블럭과 데오도란트의 60대 구매건수 역시 동기간 각각 185%, 323%씩 늘었고 자동차 용품 역시 120%가량 구매가 증가했다.

옥션 레저ㆍ스포츠 담당 김보연 팀장은 "옥션의 60세 이상 고객 비율은 4% 정도에 불가하지만 그들의 구매는 매년 30~60%가량 성장하고 있다"며 "건강용품 및 스포츠 용품을 중심으로 젊고 활력 있게 살려는 오팔(OPAL: old people with active life)족을 위한 다양한 마케팅을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당원 게시판 논란'에 연일 파열음…與 균열 심화
  • 코스닥·나스닥, 20년간 시총 증가율 비슷했지만…지수 상승률은 ‘딴판’
  • 李 열흘만에 또 사법 리스크…두 번째 고비 넘길까
  • 성장률 적신호 속 '추경 해프닝'…건전재정 기조 흔들?
  • 민경훈, 뭉클한 결혼식 현장 공개…강호동도 울린 결혼 서약
  • [이슈Law] 연달아 터지는 ‘아트테크’ 사기 의혹…이중 구조에 주목
  • 유럽 최대 배터리사 파산 신청에…골드만삭스 9억 달러 날렸다
  • 일본, 사도광산 추도식서 “한반도 노동자, 위험하고 가혹한 환경서 노동”
  • 오늘의 상승종목

  • 11.22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3,132,000
    • -1.93%
    • 이더리움
    • 4,585,000
    • -3.05%
    • 비트코인 캐시
    • 690,000
    • -2.75%
    • 리플
    • 1,868
    • -8.97%
    • 솔라나
    • 341,100
    • -4.08%
    • 에이다
    • 1,346
    • -8.93%
    • 이오스
    • 1,114
    • +4.5%
    • 트론
    • 282
    • -4.73%
    • 스텔라루멘
    • 649
    • -7.29%
    • 비트코인에스브이
    • 92,250
    • -5.34%
    • 체인링크
    • 22,950
    • -5.01%
    • 샌드박스
    • 758
    • +31.14%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