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쏘나타로 K-리그 본격 마케팅 돌입

입력 2010-02-26 10:56 수정 2010-02-26 16:42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쏘나타 K-리그 2010'대회 명칭 확정...전방위 축구 마케팅 펼칠 계획

현대자동차가 올 시즌 K-리그를 공식 후원하고 본격적인 붐 조성에 나선다.

현대차는 26일 서울 종로구 신문로 축구회관에서 현대차 신영동 국내영업본부장, 김정남 한국프로축구연맹 부회장 등 50여명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10 K-리그 후원 조인식을 갖고, 대회 공식 명칭을 '쏘나타 K-리그 2010'로 확정했다고 밝혔다.

현대차는 오는 27일 개막전 경기부터 약 9개월 동안 펼쳐지는 대회 기간동안 경기장 내 A보드 및 90도 시스템 광고, 경기장 내외 프로모션 활동 등 다양한 오프라인 마케팅을 전개할 예정이다.

이날 발표된 쏘나타 K-리그 공식 엠블럼은 신형 쏘나타의 실루엣과 대한민국 대표스포츠인 K-리그를 모두 아우르는 디자인으로, 현대차와 함께 K-리그가 아시아 최고를 넘어 세계 최고 수준의 리그로 발전해 나가길 바라는 염원을 담았다.

현대차 관계자는 "지난해 K-리그 챔피언쉽 후원, 한일 프로축구 올스타전 경품 차량 제공 등 K-리그와 손잡고 다양한 후원 활동을 펼쳐왔다"며 "현대차가 2010년 K-리그의 공식 후원사인 만큼 축구붐 조성과 지속적인 관심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쳐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현대차는 K-리그에 대한 국민적 관심 향상에 기여하기위해 27일 열리는 K-리그 개막전 경기에 맞춰 다양한 응원 이벤트를 실시한다.

현대차는 하프타임에 경기 관람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신형 쏘나타를 경품으로 증정하고, 경기가 펼쳐지는 전주 월드컵 경기장 앞 광장에 쏘나타, 투싼ix 및 그랜저를 전시하고 경기장을 찾은 축구팬들에게 차량설명 및 구매상담도 실시한다.

아울러 현대차는 남아공 월드컵 공식 후원사로서 '굿윌볼'을 현장에 설치해, 대한민국 축구 국가 대표팀의 선전을 기원하는 국민들의 응원 메시지를 받을 예정이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단독 56년의 대장정…현대차 글로벌 누적생산 1억 대 돌파
  • '연봉 7000만 원' 벌어야 결혼 성공?…실제 근로자 연봉과 비교해보니 [그래픽 스토리]
  • ‘채상병 특검법’ 野주도 본회의 통과...22대 국회 개원식 무산
  • 허웅 전 여친, 유흥업소 출신 의혹에 "작작해라"…직접 공개한 청담 아파트 등기
  • 신작 성적 따라 등락 오가는 게임주…"하반기·내년 신작 모멘텀 주목"
  • '5000원' 백반집에 감동도 잠시…어김없이 소환된 광장시장 '바가지'? [이슈크래커]
  • '시청역 역주행' 사고 운전자 체포영장 기각된 까닭
  • 임영웅, 광고계도 휩쓸었네…이정재·변우석 꺾고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1위
  • 오늘의 상승종목

  • 07.04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3,081,000
    • -2.81%
    • 이더리움
    • 4,483,000
    • -4.25%
    • 비트코인 캐시
    • 493,000
    • -7.16%
    • 리플
    • 633
    • -4.38%
    • 솔라나
    • 192,900
    • -4.36%
    • 에이다
    • 544
    • -5.39%
    • 이오스
    • 745
    • -7.11%
    • 트론
    • 182
    • -0.55%
    • 스텔라루멘
    • 127
    • -1.55%
    • 비트코인에스브이
    • 54,650
    • -10.19%
    • 체인링크
    • 18,700
    • -6.73%
    • 샌드박스
    • 416
    • -7.56%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