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겨여왕' 김연아, "화장품 모델도 퀸이네~"

입력 2010-03-01 14:42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LG생활건강 매출 동계올림픽 시즌에 44% 급증

'피겨여왕' 김연아가 화장품 시장에서도 여왕의 자리에 올랐다.

1일 LG생활건강에 따르면 LG생활건강의 화장품 브랜드 '라끄베르'가 동계올림픽에서 금메달을 딴 모델 김연아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라끄베르는 지난해 1월부터 김연아를 모델로 기용한 뒤 매출이 31%나 신장했으며, 지난해 5월 일명 '연아 메이크업' 으로 선보인 색조 제품류는 2008년 대비 370%에 달하는 성장세를 보였다.

특히 김연아가 직접 컬러를 골라 이름 붙인 '연아 핑크', '연아 피치', '립스틱' 등은 출시 이후 지금까지 약 20만개가 팔려나가 대박 상품이 되기도 했다.

또 지난해 12월에는 월 평균 약 38억원 정도의 매출을 보였다면, 동계올림픽 시즌인 1, 2월 들어서며 월 평균 55억원 정도의 매출로 오르는 등 약 44%에 달하는 신장률을 보이고 있다.

이외에 '연아 아이라이너'도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평소 경기시 땀을 많이 흘리는 김연아가 직접 개발해 참여한 제품으로 특별히 땀이나 눈물에는 번지지 않으면서 물에는 잘 지워지는 아이라이너로 동계올림픽 경기에서도 이 제품을 직접 사용했다. 이 제품은 12월 월 4800여개 팔리던 것에서 1월 들어 5700개, 2월 들어 거의 두배에 달하는 1만여개를 넘게 팔았다.

LG생활건강 라끄베르 하민정 브랜드 매니져는 "연아 아이라이너, 연아 립스틱 등 김연아가 쓰는 화장품을 찾는 젊은 여성들이 늘어나 매출이 대폭 늘어 '김연아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동계올림픽 이후엔 매출이 더욱 급신장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2024 여의도 서울세계불꽃축제' 숨은 명당부터 사진 찍는 법 총정리 [그래픽 스토리]
  • "원영 공주님도 들었다고?"…올가을 트렌드, '스웨이드'의 재발견 [솔드아웃]
  • 단독 하마스 외교 수장 “이스라엘, 국제법 계속 위반하면 5차 중동전쟁”
  • 대기업도 못 피한 투심 냉각…그룹주 ETF 울상
  • 벼랑 끝에 선 ‘책임준공’… 부동산 신탁사 발목 잡나
  • 갈수록 높아지는 청약문턱···서울 청약당첨 합격선 60.4점, 강남권은 72점
  • 국제유가, 2년래 최대 폭 랠리…배럴당 200달러 vs. 폭락 갈림길
  • 황재균, 지연과 별거 끝에 합의 이혼…지연은 SNS 사진 삭제 '2년' 결혼의 끝
  • 오늘의 상승종목

  • 10.04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3,712,000
    • -0.24%
    • 이더리움
    • 3,268,000
    • +0.06%
    • 비트코인 캐시
    • 436,300
    • -0.32%
    • 리플
    • 717
    • -0.28%
    • 솔라나
    • 192,700
    • -0.52%
    • 에이다
    • 472
    • -0.84%
    • 이오스
    • 637
    • -1.09%
    • 트론
    • 208
    • -0.95%
    • 스텔라루멘
    • 124
    • -0.8%
    • 비트코인에스브이
    • 61,650
    • -0.72%
    • 체인링크
    • 15,270
    • +0.99%
    • 샌드박스
    • 340
    • -0.58%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