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아제약은 어린이 영양제 '비타짱구플러스 츄어블정'을 새롭게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비타짱구플러스 츄어블정은 기존의 비타짱구 츄어블정에 생약 성분인 작약, 감초, 황기, 인삼 등 생약성분을 보강한 양·한방 복합 영양제로 성장기 어린이에게 필요한 비타민(A, B1, B2, B3, B5, B6, C, D, E), 칼슘, 마그네슘, 엽산 등이 함유됐다.
딸기맛(주황색), 포도맛(연두색), 오렌지맛(노란색) 세가지 맛의 비타짱구플러스 츄어블정은 친근한 짱구얼굴이 그려져 있고, 짱구 캐릭터 용기는 장난감으로 사용할 수 있다. 천연색소를 사용하고 식물성 잉크로 케이스, 라벨, 설명서를 인쇄하는 등 어린이들의 건강을 한번 더 생각한 점이 특징이다.
조아제약 관계자는 "그동안 어린이 영양제와 음료로 좋은 반응을 얻어온 짱구캐릭터 제품들이 비타짱구플러스 츄어블정 출시로 어린이영양제 시장에 더욱 활기를 불어넣을 전망"이라고 밝혔다.
비타짱구플러스 츄어블정은 약국에서 처방전 없이 90정 단위로 구입할 수 있는 일반의약품이며, 1일 2회 1정(36개월~12세) 또는 2정씩(12세이상 및 성인) 입안에서 녹이거나 간편하게 씹어서 복용할 수 있다.
한편 국내 어린이 인구는 출산률 저하로 인해 감소추세이지만, 고가의 프리미엄 제품과 웰빙 제품에 대한 수요는 오히려 증가하면서 프리미엄 어린이 영양제시장도 제2의 전성기를 맞이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