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는 이날 저녁 8시 서울 잠실 소재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홈페이지 이벤트에 당첨된 4000여명의 축구팬들이 참여한 가운데 '2010 남아공 월드컵 D-100일 기념 대한민국 응원 출정식'을 개최할 예정이다.
2010 남아공 월드컵 공식 후원사인 현대차가 KT와 공동 주관하고, 대한축구협회, 붉은악마, 다음커뮤니케이션이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신(新) 응원문화 선포식 ▲월드컵 D-100일 기념 축하 콘서트 ▲국가대표팀과 코트디부아르 와의 평가전 응원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신(新) 응원문화 선포식에서는 일반인 공모 및 3단계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된 대한민국 공식 슬로건 '승리의 함성, 하나된 한국!'과 2010 남아공 월드컵 공식 응원가 및 국가대표팀 테마송을 최초로 공개될 예정이다.
현대차는 FIFA 공식 프로그램인 'Be there with Hyundai'의 일환으로 국가대표 승리기원 슬로건 공모 이벤트를 진행했으며, 한 달여의 공모기간 동안 총 27만여명의 축구팬들이 참가했다.
공식 슬로건은 대한민국 국가대표팀 버스에 랩핑되어 월드컵 대회기간 중 전세계 축구팬들에게 노출된다.
현대차 관계자는 "대한민국 열성 축구팬들을 위해 현대차가 야심차게 준비한 이번 행사는 현장을 찾은 많은 축구팬들을 만족시키기에 충분할 것"이라면서 "2010 남아공 월드컵 공식 후원사로서 이번 출정식을 발판으로 월드컵 붐 조성을 위해 본격적인 월드컵 마케팅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현대차는 지난 12월 베스트 영 플레이어 어워드 런칭, 올 1월 국가대표 승리기원 슬로건 공모, 2월 남아공 월드컵 마이크로사이트 오픈 등 남아공 월드컵과 관련한 다양한 마케팅을 활동을 펼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