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MC투자증권은 5일 SK컴즈에 대해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 잠재력의 영향력을 높여야한다고 지적했다.
최병태 애널리스트는 "SK컴즈의 대표적인 서비스인 싸이월드는 국내에서 독보적인 SNS(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임에도 불구하고 최근 사용자지표는 부진을 면치 못하고 있다"고 진단했다.
최 애널리스트는 "해외에서의 SNS의 영향력 확대와 모바일, 앱스토어 등의 부각에도 불구하고 SK컴즈의 주력 서비스인 싸이월드의 이용자지표는 하락하고 있다"며 "지난 4분기에는 커뮤니티 매출 역시 두자리 수로 감소한 상태"라고 전했다.
최 애널리스트는 또 "매체로서의 영향력 역시 네이버의 독주 속에 제한적"이라며 "SK컴즈가 준비해 오던 네이트폰 어플리케이션이나 싸이폰 등의 출시가 기존 일정보다 지연되고 있는 점도 점검해봐야 하는 요인으로 판단된다"고 전했다.
그는 "해외 SNS의 영향력 강화 트렌드에 SK컴즈가 합류하기 위해서는 모바일과 네이트 앱스토어를 통해 이용자들을 다시 서비스로 불러들여 정체되고 있는 싸이월드 유무선에서의 이용자 지표가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야 한다"고 지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