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주류, 올해 소주 점유율 16%·매출 4500억 목표

입력 2010-03-05 21: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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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년 주류매출 1조, 각 대표브랜드 M/S 1위 종합주류기업으로 성장목표 제시

소주업계 2위인 롯데주류가 올해 전국 소주시장 점유율 16%와 매출 4500억원 달성을 목표로 제시했다.

롯데주류는 5일 서울 잠실 롯데호텔에서 김영규 대표 등 임직원 6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창립 1주년 행사인 '2010 컴퍼니 랠리'를 열고 이같이 밝혔다.

롯데주류는 또 그룹 비전에 발맞춰 오는 2018년에 매출 1조원을 달성하고 각 대표 브랜드 시장점유율 1위의 종합주류기업으로 성장한다는 중장기 비전도 내놓았다.

롯데주류는 이를 위해 △시장을 선도하는 마케팅 리더십 △제품 차별화로 경쟁력을 높이는 제품 리더십 △효율을 중시하는 프로세스 리더십 △열정과 전문성으로 무장하는 인력 리더십 등 경영방침도 제시했다.

롯데주류 김영규 대표이사는 “지난해 롯데가족으로 새롭게 출범하면서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과 그룹의 유통력이 시너지 효과를 얻어 소주 전국점유율을 2%포인트 가량 높이는 등 많은 성과를 거뒀다”며, “1년 동안 새로운 이름으로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한 만큼 올해도 성장세를 이어가 시장을 선도하는 종합주류기업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롯데주류는 이날 행사에서 3년간'처음처럼' 모델로 활동하며 브랜드 인지도 향상에 기여한 가수 이효리씨에게 공로패를 전달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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