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S가 손쉽게 해킹될 수 있다는 것이 알려지면서 해당 보안 기술을 보유한 안철수연구소의 수혜가 예상된다.
지난 9일 KBS를 통해 증권사 홈트레이딩 시스템(이하 HTS)의 해킹 노출 심각성이 부각됐다.
증권사별로 HTS로 주식거래를 하기 위해 거쳐야 하는 본인확인장치는 증권 계좌번호와 비밀번호, 공인인증서, 보안카드 번호 등 3~4가지다.
이날 방송은 HTS가 돈을 믿고 맡길 만큼 안전하지 못하다며 해커들의 도움을 받아 이를 시연했다.
이에 따라 정보보호 제품 수요도 더욱 늘어날 것으로 보여진다.
정보보호관련 제품은 네트워크 보안을 위한 방화벽과 백신을 비롯한 PCㆍ엔드포인트 보안에서 출발해 가상사설망(VPN), 침입방지시스템(IDS), 침입탐지시스템(IPS), 웹방화벽, 통합위협관리(UTM) 등으로 크게 확산돼 왔다.
안철수연구소는 HTS 보안과 관련해 지난 1월 AhnLab Online Security 2.0 (AOS 2.0)를 출시했다.
'AOS 2.0'은 안티키로거, PC방화벽, 안티-바이러스ㆍ스파이웨어, 시큐어 브라우저 등의 다양한 보안 기능이 통합된 전방위 온라인 금융 거래 보안 솔루션을 제공한다.
시큐어 브라우저는 전자금융거래 웹사이트를 위한 전용브라우저이며, 웹이 아닌 별도 프로그램으로 동작하는 뱅킹 또는 HTS 전용 프로그램의 경우 별도의 보안 브라우저 없이 프로그램 자체를 보호하는 기능을 한다.
회사관계자는 "'AOS 시큐어 브라우저'는 사용자가 웹 상에서 뱅킹이나 증권 거래를 할 때 메모리 해킹, 웹페이지 변조 등 각종 해킹 시도를 차단하기 위해 별도로 실행되는 브라우저이다"며 "안전한 인터넷 금융 및 상거래 환경을 구축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