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양약품은 민감성 및 여드름성 피부트러블에 순하고 효과적인 저자극성 천연 특허성분 화장품 'SIS 아크클리닉' 1호를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SIS 아크클리닉은 SIS 면역학연구센터 출범 후, 첫 연구개발 성과물로 R&D 노하우를 요소에 맞게 접목시켜 면역학자, 피부과 및 성형외과 전문의와 제약사가 공동연구 끝에 개발된 제품이다.
이 제품은 무알코올, 무색소, 천연향의 자연 그대로의 안전한 천연물과 특허성분으로 제조해 과잉피지분비, 각질 등 피부트러블 완화와 모공조절 및 항균, 재생을 도와주고 여드름 외에 다양한 문제성 피부를 깨끗하고 건강한 피부로 가꿔준다.
회사측에 따르면 SIS 아크클리닉은 여드름 환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임상실험에서 대상자 75%가 8주 만에 임상결과를 나타내 12주 만에 나타나는 일반적인 여드름 치료제 개선에 비해 더욱 개선된 결과를 증명했다.
특히 여드름이 나는 사춘기 학생이나 피부트러블에 고민하는 여성, 피지분비가 많은 사람들에게 피부개선과 동시에 트러블 예방까지 볼 수 있는 기능성 제품이다.
일양약품은 이번에 출시된 SIS 아크클리닉 STEP 1과 STEP 2 시리즈에 이어 다양한 제품 시리즈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SIS 아크클리닉 브랜드 이미지를 높여 시장점유율을 높여나갈 계획이다.
한편 지난해 2월에 출범한 SIS면역학연구센터는 미래 성장동력원으로 그 가치를 높이고 있는 맞춤형 줄기세포치료제와 '제4의 항암치료제로' 불리는 면역항암치료제 및 발모제 등 BIO 혁신신약의 연구와 제품화를 위해 3개 기관의 연구진들이 공동으로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