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 스포티지R, '미투데이'와 온라인 마케팅

입력 2010-03-17 11:09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수목드라마 '신데렐라 언니'서도 첫 선

기아자동차가 진보적 스타일의 도시형 CUV '스포티지R'의 출시를 맞아 다양한 마케팅으로 신차붐 조성에 나섰다.

우선 기아차는 신차 스포티지R을 오는 31일부터 시작하는 KBS 수목드라마 '신데렐라 언니'에 등장시켜 출시 후 신차붐에 박차를 가한다.

신데렐라 언니는 문근영, 천정명, 서우, 택연 등의 인기스타들이 출연하고 흥미로운 줄거리로 인해 상반기 기대작 중 하나로 꼽히고 있다.

스포티지R은 남자 주인공인 탤런트 천정명의 애마로 드라마 예고편부터 등장할 예정이며, 오는 31일부터 시작될 드라마 본편 방송에는 스포티지R 이외에도 여자주인공인 탤런트 문근영도 쏘울을 타는 등 기아차는 '신데렐라 언니'에 다양한 차종을 지원해 큰 홍보효과를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기아차는 최근 가장 화제를 모으고 있는 SNS(Social Network Service, 온라인 인맥구축 서비스)인 미투데이(www.me2day.net)와 제휴를 통해 스포티지R 온라인 마케팅을 펼친다.

이는 미투데이, 트위터, 페이스북 등 SNS 서비스를 애용하는 20~30에게 스포티지R과 기아차를 알릴 수 있는 새로운 신차 마케팅으로 최근 주목받고 있다.

오는 30일까지 '스포티지R 런칭 축하 미투쇼 이벤트'코너에 접속해 150자 문자, 사진, 동영상 등으로 스포티지R만의 매력포인트를 올리면 추첨을 통해 당첨자들에게 고급 헤드셋, USB 서브모니터, 전자책 단말기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

기아차 관계자는 "스포티지R의 뛰어난 가치와 기아차 브랜드를 보다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흥행이 기대되는 드라마의 예고편부터 신차를 소개하고 새로운 온라인 마케팅 기법으로 주목 받고 있는 SNS 서비스를 활용했다"며 "젊고 역동적인 스포티지R의 신차붐 조성을 위해 출시 전후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할 것"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생일 축하해” 루이바오·후이바오의 판생 1년 [해시태그]
  • '풋살'도 '요리'도 재밌다면 일단 도전…Z세대는 '취미 전성시대' [Z탐사대]
  • "포카 사면 화장품 덤으로 준대"…오픈런까지 부르는 '변우석 활용법' [솔드아웃]
  • 단독 삼정KPMG·김앤장, 금융투자협회 책무구조도 표준안 우협 선정
  • 4인 가구 월 가스요금 3770원 오른다…8월부터 적용
  • '연봉 7000만 원' 벌어야 결혼 성공?…실제 근로자 연봉과 비교해보니 [그래픽 스토리]
  • 코스피, 삼성전자 깜짝 실적에 2860선 마감…연중 최고
  • 고꾸라진 비트코인, '공포·탐욕 지수' 1년 6개월만 최저치…겹악재 지속 [Bit코인]
  • 오늘의 상승종목

  • 07.05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0,780,000
    • -1.14%
    • 이더리움
    • 4,246,000
    • -2.99%
    • 비트코인 캐시
    • 463,500
    • -0.83%
    • 리플
    • 606
    • -1.3%
    • 솔라나
    • 191,000
    • +4.6%
    • 에이다
    • 498
    • -2.73%
    • 이오스
    • 684
    • -2.7%
    • 트론
    • 180
    • -1.1%
    • 스텔라루멘
    • 122
    • -0.81%
    • 비트코인에스브이
    • 50,300
    • -2.33%
    • 체인링크
    • 17,540
    • -1.18%
    • 샌드박스
    • 400
    • +0.76%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