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무선 인터넷 안되는 지역에서 유료로 무선인터넷(WiFi, 와이파이)을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서비스가 나왔다.
전세계 5억6000만명을 가입자로 둔 인터넷전화 기업 스카이프(www.skype.co.kr)는 인터넷 연결을 원하는 고객들을 위해 무선인터넷 접속이 가능하도록 권한을 부여해 주는 ‘스카이프 액세스(Skype Access)’유료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유료 서비스에 가입하면 스카이프가 지정한 전세계 10만 이상 핫스팟(hotspots) 지역에서‘스카이프 액세스’를 실행, 무선인터넷이 접속할 수 있다.
스카이프 가입자 간 무료 음성 및 영상통화는 물론, 이메일 전송이나 웹서핑 등 인터넷을 즐길 수 있다.
스카이프액세스 서비스는 유·무선 인터넷 연결이 어려운 지역, 특히 해외에서 인터넷 접속이 급히 필요한 경우 유용한 것으로, 이용 요금은 1분당 0.14 유로(약 259 원)이다.
옥션 스카이프 홈페이지에서 선불 요금인 크레딧을 구입하면 이용 요금만큼 크레딧이 차감된다. ‘스카이프 액세스’ 기능이 탑재된 원도우용 스카이프 4.2버전은 옥션 스카이프 사이트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한편 스카이프는 전세계 고객들을 대상으로 ‘스카이프 액세스’ 서비스를 무료로 체험할 수 있는 이벤트를 오는 20일 오전 9시(한국시간)부터 22일까지 오전 9시까지 2일 동안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