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리팝걸 프로젝트'는 LG전자 싸이언이 1020대 특화 히트폰 롤리팝 두 번째 버전 ’롤리팝2(Lollipop2)’ 출시를 맞아 롤리팝 대표 모델이자 신세대 아이돌 그룹인 빅뱅의 파트너가 될 롤리팝걸을 공개 선발하는 프로젝트이다.
이번 프로젝트에 등장할 12명의 최종 결승 진출자들은 지난달 10일부터 3월 2일까지 싸이언 홈페이지와 미투데이에서 전개된 공개모집에 응모한 1만 여명 지원자들간의 치열한 경쟁을 뚫고 선발된 영광의 얼굴들이다.
이들은 각각 청순파 핑크팀, 상큼 발랄 라임팀, 섹시 바이올렛팀 등 컨셉별 3팀으로 분류되어 팀별 1명씩 최종 3인이 ’롤리팝걸’로 선발되며, 선발과 함께 빅뱅과 함께 진행할 화보 촬영 기회와 1인당 천만원의 상금을 거머쥐는 영광을 누리게 된다.
1달간 진행되는 롤리팝 걸 프로젝트에서는 빅뱅의 파트너가 되기 위하여 망가짐도 불사하며 고군분투하는 12명의 지원자들의 모습과 심사를 맡은 이효리 스타일리스트 정보윤, 카라를 발굴한 길종희 기획자, 엠넷 김형중 PD등의 날카롭고 직설적인 평가로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치열한 경쟁과 공정한 심사를 통해 진행될 ’롤리팝걸 프로젝트’ 방송은 엠넷을 통해 총 4부작으로 방영된다. 3월 22일 첫 방송에서는 치열한 경쟁을 뚫고 선발된 12명의 1차 후보자들이, 2부(3월 29일 방영), 3부(4월 5일 방영)에서는 2차 후보자 6명이 경합을 벌이며, 대망의 4월 12일 마지막 방송에서는 최종 3명을 선발한다.
방영기간인 3월23일부터 4월5일까지 온라인 상에서는 최종 당선자 선발을 위한 실시간 온라인 투표가 싸이언 홈페이지(www.cyon.co.kr)를 통해 실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