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자동차코리아는 23일 플래그십 세단 뉴 S800의 고성능 버전인 T6 모델을 새롭게 출시한다고 밝혔다.
볼보의 기함으로 자리매김할 새 모델은 독창적인 디자인과 안락함 최고 수준의 주행 성능 목표로 설계된 모델이다.
특히 새롭게 선보이는 고성능 T6 모델은 고성능 고효율의 T6엔진과 다이내믹한 주행을 위한 전자식 섀시 제어 시스템(Four-C), 상시 4륜구동 시스템(AWD)이 탑재돼 역동적인 주행성능까지 갖췄다.
새 모델은 터보 시스템을 얹은 T6엔진이 탑재된다. 직렬 6기통 3.0리터 저압 터보 방식의 T6엔진은 트윈 스크롤(twin-scroll) 기술을 더해 빠른 응답성과 높은 효율을 자랑한다. 그 결과 1500rpm의 낮은 rpm부터 40.8 Kg.m의 최대 토크수치를 뿜어내 폭발적인 파워를 즉각적으로 느낄 수 있다. 여기에 285마력의 강력한 출력은 시속 0km부터 100km까지 단 6.9초 만에 도달한다.
또한 스웨덴 '할덱스'사의 최첨단 시스템이 담긴 상시 4륜구동(AWD) 시스템을 얹어 어떤 상황에서도 최고의 접지력을 제공한다. 여기에 도로 상황에 차가 미끄러지는 경우에도 주행 방향을 바르게 잡아주는 미끄럼 방지 시스템 DSTC가 역시 기본으로 탑재돼 눈길, 빗길과 같은 불안정한 도로환경에서도 안정된 주행성능을 제공한다.
이밖에 차선이탈 경고시스템과 세계최초 사각지대 정보 시스템 등 최첨단 안전장치가 대거 탑재됐다. S80 T6의 가격은 6890만 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