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날 행사에서 르노삼성차 장 마리 사장은 "8년 연속 고객 만족도 1위 달성에 감사한다"는 뜻을 밝혔다
르노삼성은 협력 업체와의 신뢰를 공고히 하고 상생하기 위해 매년 1~2회 정기적으로 컨퍼런스를 가지고 있다. 이번 컨퍼런스는 장 마리 사장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르노-닛산 얼라이언스 구매 조직의 소개와 얼라이언스 내에서 르노삼성자동차의 역할 및 수출 증대에 따른 부품구입 계획으로 이어졌다.
또한, 최근 그 중요성이 증대되고 있는 부품국산화에 대한 계획과 르노-닛산 얼라이언스에 대한 국내 협력업체들의 진출 증대를 위해 향후 계획에 대해 공유를 하면서 참석한 협력업체들의 큰 관심을 끌었다.
장 마리 위르띠제 사장은 이날 환영사를 통해 "지난 한 해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모든 협력업체 분들이 각자의 위치에서 최선을 다하여 주어진 목표를 달성할 수 있었다"며 감사의 뜻을 전하고 "고객 만족도에서 8년 연속 1위를 달성하면서 경쟁사와 차별된 품질이라는 소중한 자산을 지킬 수 있게 해준 협력업체들과 함께 글로벌 기업으로 약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23일 르노삼성차의 150여 협력업체 대표가 경기도 용인의 르노삼성 중앙연구소에서 '2010년 협력업체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실제 2004년부터 시작된 르노삼성자동차 협력 업체의 르노-닛산으로의 수출은 점진적으로 증가하여 2009년 말에는 45개 협력업체가 120억 원의 매출을 달성한 바 있다.
향후 르노삼성은 품질경쟁력을 제고하고 글로벌 스탠다드에 맞는 협력 업체를 지속적으로 육성하기 위한 다양한 컨퍼런스와 세미나를 지속적으로 개최해 상생의 장을 마련 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