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BS 및 모바일 SW 기업 포인트아이는 중국 차이나모바일의 위치기반서비스(LBS)를 위한 S/W개발과 LBS 인프라를 구축하고 관련 사업의 컨설팅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포인트아이는 차이나모바일의 서비스 프로바이더(SP: Service Provider)인 우연전자과기 유한회사와 영업ㆍ마케팅 및 서비스 개발에 필요한 제반 시설에 대한 투자가 포함된 포괄적인 위치정보서비스 계약을 체결하고 중국 시장에 진출하게 됐다.
최근 중국 이동통신시장이 급성장하면서 위치기반서비스에 대한 사용자의 요구가 점차 증가하고 있으며 GPS폰 공급이 매년 100% 이상씩 폭발적으로 늘면서 LBS를 포함한 모바일 S/W 분야의 새로운 기회의 땅으로 인식되고 있다.
포인트아이는 올해 중국 차이나모바일의 LBS 인프라 구축과 함께 가족안심 서비스 중 주기적으로 자녀의 위치를 부모에게 알려주는 '자녀안심'서비스를 우선 상용화한다.
이봉문 포인트아이 대표는 "이번 계약은 단일 서비스 계약이 아니라 LBS 분야의 S/W개발과 전체적인 인프라를 구축하는 계약이라는데 큰 의미가 있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단일 서비스의 성패에 따라 향후 사업의 방향을 정하기보다 중국 LBS 시장의 구도를 잡는데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고 우선적으로 시장을 선점할 수 있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