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아컴즈는 오는 27일 개막하는 국내 프로야구 생중계 동영상을 휴대폰으로 실시간 볼 수 있도록 지원하는 솔루션을 LG텔레콤에 제공한다.
이번에 제공하는 동영상 지원 솔루션은 야구 중계를 휴대폰상에서 손쉽게 접속해 시청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서비스다.
갤럭시아컴즈는 다년간 구축한 독자적인 코덱(Codec) 기술을 원천으로 시간과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모바일상에서 동영상을 시청 할 수 있는 최적화된 환경에 적합한 전용 솔루션을 개발했다.
이 서비스는 기존 모바일상에서 제공하는 동영상의 낮은 해상도와 버퍼링(동영상 끊김 현상)으로 시청에 불편한 점을 개선, TV와 인터넷으로 보는 것 같은 생동감 넘치는 고화질의 동영상을 제공한다.
기존에는 DMB폰 이용자만 실시간 프로야구 중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었지만 갤럭시아컴즈와 LG텔레콤 실시간 프로야구 중계 솔루션 제공 계약 체결로 많은 모바일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갤럭시아컴즈 관계자는 “스마트폰 활성화로 동영상 서비스에 대한 수요 증가와 현장감 넘치는 스포츠 중계를 실시간으로 시청하길 원하는 이용자가 늘고 있다”며 “향후 통신사, 방송사, 온라인 교육업체등 다양한 서비스 사업자를 대상으로 모바일 전용 동영상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