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토요타 급가속 결함사례 ③

입력 2010-04-07 10:36 수정 2011-04-25 13:26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국토해양부 산하 자동차성능시험연구소(KATRI)에서 실시한 도요타 캠리의 급가속 결함 동영상 세 번째다.

한국토요타측이 주장해온 단순 가속매트의 원인보다 가속페달과 운전석 바닥의 형상이 급가속의 원인인 것으로 밝혀졌다.

투명 플라스틱 재질의 바닥매트를 이용한 테스트에서도 똑같은 결함증상이 드러났다. 이 플라스틱 매트를 이용해 전체 44차종에 테스트했으나 가속페달과 간섭이 생기는 차는 렉서스 ES350과 토요타 캠리, 캠리 하이브리드였다. 모두 한국토요타자동차에서 수입하는 모델이다.

표면 재질이 경재질인 덕에 바닥에서 이리저리 매트가 밀리는 특성을 지녔다. 이번 테스트에선 일반주행을 가정했을 때 가속페달과의 간섭이 많지 않았다. 다만 '킥다운' 상황을 설정하기 위해 가속페달을 깊게 밟자 매트와 역시 매트와 간섭으로 가속페달이 고정됐다.

▲국토해양부 산하 자동차성능시험연구소(KATRI)에서 토요타 캠리의 급가속 관련 제작결함을 테스트 했다. 동영상은 실내 다이나모 테스트 상황이고 사진은 범용시험장에서의 실차 테스트 모습이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여기도 품절이라고요?"…Z세대 '뷰티 방앗간' 된 다이소, 다음 대란템은? [솔드아웃]
  • ‘슈팅스타’ 오늘 첫 방송…‘큰 산’ 최강야구 넘을까? [해시태그]
  • 우리은행장 교체 수순…차기 행장 후보 내주 윤곽 나올 듯
  • 단독 부모-자녀 한 동네 사는 실버타운 만든다더니…오세훈표 '골드빌리지' 무산
  • ‘더 게임 어워드’ 올해의 게임 후보 6선…각 작품 경쟁력은? [딥인더게임]
  • "동덕여대 손해배상 상대 특정 어려워…소송 쉽지 않을 것"
  • 트럼프 등에 업은 머스크, 베이조스 겨냥…“그는 트럼프 패배 원했다”
  • 이재명, 또 입단속…“거친 언행 주의해달라”
  • 오늘의 상승종목

  • 11.22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7,329,000
    • +0.41%
    • 이더리움
    • 4,654,000
    • -1.4%
    • 비트코인 캐시
    • 673,000
    • -3.17%
    • 리플
    • 2,025
    • +27.44%
    • 솔라나
    • 360,200
    • +5.01%
    • 에이다
    • 1,264
    • +12.56%
    • 이오스
    • 969
    • +4.19%
    • 트론
    • 279
    • -0.36%
    • 스텔라루멘
    • 410
    • +19.88%
    • 비트코인에스브이
    • 93,450
    • -6.83%
    • 체인링크
    • 21,350
    • -0.33%
    • 샌드박스
    • 494
    • +0.41%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