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에서 270여 만대가 판매된 스테디 셀러‘와인폰’시리즈가 최근 일본에서도 100만대 판매를 돌파한 것.
LG전자는 2007년 첫 와인폰 ‘L-705i’를 시작으로2008년 한일 공동 기획 모델인‘L-706ie'그리고 2009년 3월 일본 전용 와인폰 ‘L-03A’를 잇따라 출시해 와인폰 시리즈 인기를 이어갔다.
특히‘L-03A’는 일본의 2G 독자 이동통신기술인 PDC(Personal Digital Cellular)에서 3G 전환을 앞둔 시장 환경을 감안해 쉬운 사용성과 합리적 가격을 내세운 3G 전략폰이었다. 1년 만에 85만대가 팔렸고 올해 상반기 중 단일모델로도 100만대 판매가 무난할 것으로 예상된다는 게 LG전자측 설명이다.
LG전자는 2006년 일본 휴대폰 시장에 진출한지 4년만에 최근 누적 판매량 300만대를 돌파했다. 특히2008년까지 50만대 수준이던 LG 일본 휴대폰 누적 판매량은 지난해 200만대까지 급증했다.
또 지난해 8월에는 LG전자는 일본 동경 디자인센터와 협력을 통해 개성 강한 일본 소비자들의 인사이트를 반영해 화려한 색상과 재미있는 사용자 환경을 적용한 풀터치폰 (모델명:‘L-06A, L-04A)를 출시했다.
이어 감성적 스타일의 폴더폰(모델명: L-01B)을 이달부터 선보이며 한국의 인기 드라마 ‘아이리스’와 연계한 마케팅을 본격 가동해 판매 강세를 이어갈 계획이다.
LG전자 일본 법인장 이규홍 부사장은 “업체간 경쟁이 치열한 일본시장에서 LG전자의 끊임없는 고객 인사이트 발굴 노력이 결실을 맺기 시작했다”라며 “올해 성장세를 이어가 메이저 휴대폰 브랜드 반열에 오를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