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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서비스 가이드라인'은 A/S 접수과정에서의 답변 및 태도, A/S에 대한 설명과 서비스 실행 일정, 불만신고 요령과 대처 방안 등 서비스 관련 구체적인 규정을 담고 있다.
특히 삼성물산은 가이드라인이 정한 규정에 미흡한 사안에 대해 고객이 곧바로 조치를 요구할 수 있는 '서비스 불만신고제'를 도입하기로 했다.
불만신고는 이메일(Hestia@samsung.com)과 고객센터(1588-3588) , 래미안헤스티아 라운지에서 직접 접수가 가능하며 불만 사항에 대해서는 실현가능한 항목을 우선 선정, 곧바로 실행에 옮긴다는 계획이다.
삼성물산 관계자는 "이번 가이드라인 제정과 불만처리시스템을 통해 고객들은 보다 체계적으로 권리를 주장할 수 있게 됐다"면서 "건설사입장에서도 단순 사후처리가 아닌 고객의 불만을 사전에 예방할 수 있는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