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활건강이 분기실적 기준으로 매출, 영업이익, 영업이익률등 3가지 분야에서 모두 사상 최고 실적을 거뒀다.
LG생활건강은 27일 1분기 실적집계 결과 K-IFRS 기준 매출 6710억원과 영업이익 930억원으로 전년 동기대비 각각 23.8%, 39.6% 성장했으며 전사 영업이익률은 전년 동기 12.3%에서 13.9%로 1.6%p 개선됐다고 밝혔다.
생활용품사업은 생리대와 비욘드 등 신사업이 지속적인 고성장 추세를 이어간 가운데 지속적으로 추진해 온 제품 프리미엄화가 소비자들의 호응을 얻으면서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2723억원과 347억원으로 전년 동기대비 14.2%, 18.9% 성장했다.
제품별로는 브랜드 인지도 제고와 뛰어난 제품력을 바탕으로 40%의 매출성장세와 함께 시장점유율을 확대(13.9%→16.6%)하고 있는 생리대 ‘바디피트’와 키즈라인, 발효컨셉 바디라인 등으로 라인 다양화를 추진하고 있는 토탈뷰티 브랜드 ‘비욘드’가 43% 증가하며 성장을 주도했다.
화장품사업은 기존의 프레스티지 화장품(오휘,후,숨)과 매스티지 화장품(이자녹스,라끄베르,수려한,보닌) 등이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간 가운데 더페이스샵 인수효과가 더해지며 매출 2569억원, 영업이익 472억원으로 각각 44.2%, 70.2%의 고성장세를 보였고 영업이익률은 2.8%p 개선된 18.4%를 기록했다.
음료사업은 제품 용기 및 맛의 다양화와 함께 즉석음용시장 내 유통채널 확대를 바탕으로 매출 1417억원, 영업이익
111억원을 기록, 전년대비 각각 12.9%, 14.1% 증가했다.
제품별로는 ‘코카-콜라’, ‘DK’, ‘환타’ 등이 소형 용기 제품들을 선보인 가운데 ‘글라소 비타민워터’가 용기를 다양화하고 ‘조지아커피’가 새로운 맛과 용기로 다양성을 더하면서 소비자의 호응과 함께 매출 호조세를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