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근 SK텔레콤의 안드로이드 운영체제 상징 캐릭터 ‘안드로보이’가 등장하는 CF, ‘런칭편’, ‘햄버거편’ 그리고 ‘블랙홀편’이 영국의 정보기술(IT) 전문지 일렉트로닉피그에 소개됐다.
“구글의 마스코트가 움직인다” 라는 기사로 한국 이동통신사 SK텔레콤의 안드로이드 캐릭터-안드로보이 마케팅이 소개됐다.
특히 어플리케이션이나 스마트폰의 직접적인 기능 소구 대신 친근함과 유쾌함을 강조한 춤 추는 안드로보이의 캐릭터 마케팅을 칭찬했다.
이와 함께 SK텔레콤의 안드로보이 CF는 미국 안드로이드OS 커뮤니티인 팬드로이드(www.phandroid.com)와 안드로이드 센트럴(www.androidcentral.com)에도 소개, 국내외 네티즌들에게 화제가 되고 있다. 팬드로이드와 안드로이드 센트럴은 지난 2월 미국의 유명 IT잡지 PC월드의 ‘2010 스마트폰 블로그 50’에 선정된 유력 커뮤니티다.
팬드로이드 회원들은 ‘재미있다’, ‘마지막 징글이 너무 귀엽다’, ‘한국 마케팅에서 뭔가를 배워야 한다’ 등의 댓글로 CF에 대한 관심을 나타냈다.
국내에서도 스마트폰(네이버 커뮤니티/회원수 59만2930명)을 비롯한 커뮤니티와 블로그를 중심으로 “국내 광고가 해외에서 좋은 반응을 얻으니 기분 좋다” “SKT 캐릭터가 제일 예쁜 것 같다”등의 네티즌들의 반응이 이어지며 회자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