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과 함께 가정의달을 시작한 백화점들이 선물수요 증가로 특수를 톡톡히 누리고 있다.
4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롯데백화점은 '가정의달' 선물 판촉 행사를 시작한 지난달 30일부터 이달 2일까지 사흘간 매출이 작년에 비해 12.5% 증가했다.
특히 완구 매출이 76.4% 뛰는 등 어린이 선물용 상품의 판매가 늘었다.
어버이날을 앞둔 영향으로 멀티비타민등 건강 관련 상품 매출도 39.8% 늘었고 아웃도어 용품(46.2%) 등 선물로 인기가 있는 제품들의 매출 역시 신장했다.
신세계백화점도 기존 점포를 기준으로 사흘간 매출이 18.3% 상승했다. 아동복이 48.3%, 완구가 27.6% 더 팔리는 등 어린이날 선물이 매출 상승세를 견인했다.
현대백화점 역시 같은 기간 매출이 22.1% 증가했다.
하지만 5월 초 골든위크를 맞아 반짝 특수가 기대됐던 중국과 일본인 관광객 효과는 미미했던 것으로 나타났다.
백화점 관계자는 "원화 가치가 올라서 그런지 외국인 관광객들의 매출이 기대만큼 일어나지 않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