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연구소는 6일 초대 CMO(Chief Marketing Officer, 최고 마케팅경영자)로 한글과컴퓨터 대표이사 출신 김수진<사진> 전무를 영입해 책임경영체제를 강화했다고 밝혔다.
김 전무는 전사 통합 브랜드 마케팅 전략 총괄, 중장기 제품 로드맵 및 제품전략 수립 및 실행, 신성장 비즈니스 발굴 및 기획등 글로벌 소프트웨어 기업으로 도약시키는 데 일익을 담당할 계획이다.
안철수연구소가 CMO를 도입한 것으로 이번이 처음이다. CMO 체제를 갖춰 스마트폰 열풍으로 촉발된 글로벌 IT 및 소프트웨어 생태계 환경에 신속하게 대응하겠다는 전략으로 풀이된다.
김 전무는 이화여대 경영학과를 졸업한 후 한글과컴퓨터, 엔씨소프트,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삼성전자, 삼성휴렛패커드등 유수의 IT 및 소프트웨어 기업에서 마케팅을 비롯한 경영 전반에 걸쳐 20년이 넘는 폭넓은 업무 경험과 탁월한 기획 역량을 발휘했다.
특히 스마트폰 사업 개척에 성과를 거둔 바 있어 안철수연구소 전략사업인 스마트폰 관련 사업 개척에 박차를 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수진 전무는 “사업 비전 뿐만 아니라 투명하고 정직한 기업만이 지속적인 신뢰와 가치를 제공할 수 있다”며 “그동안 쌓은 모든 경험과 지식을 회사가 ‘존경받는 글로벌 기업’으로 발전하는데 미력하나마 기여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