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복지부(장관 전재희)는 출산장려 캠페인의 일환으로 자녀 출산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높이고 가족의 행복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 개선을 위해 '우리아이 행복' 체험수기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공모기간은 오는 6월4일부터 7월11일까지며 공모전 홈페이지(www.i-story.or.kr)를 통해 접수 받는다. 응모는 자녀를 임신 중이거나 키우고 있는 모든 국민이며 심사결과는 7월21일 공모전 홈페이지 게재 및 개별 통보된다.
공모작으로는 11편을 선정하고, 대상 1편에 대해 복지부장관 상장과 상금 200만원이 수여된다.
이번 공모전은 자녀가 주는 행복에 대한 국민적 공감대 확산이 저출산을 해결하는 가장 중요한 출발이라는 점에서 마련됐으며 자녀의 소중함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 보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공모전에서 선정된 작품은 실명으로 신문 매체를 통해 출산양육과 가족의 행복을 전하는 홍보소재로 활용될 계획이며, E-book으로도 제작돼 배포될 예정이다.
복지부는 저출산 국민인식 개선을 위해 6월4일부터 7월3일까지 한 달 간 서울(1~8호선)과 5대 광역시 지하철에 액자형 광고를 실시하고 성남, 일산 등 수도권 일부와 6대 광역시의 버스 외부 광고를 실시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