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공항공사, 서비스품질 우수기업 인증 획득

입력 2010-06-08 10: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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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포국제공항 등 전국 14개 공항을 관리·운영하는 공항운영전문기업인 한국공항공사가 8일 지식경제부 기술표준원이 주관하는 '한국서비스 품질 우수기업(SQ) 인증'을 획득했다.

'한국서비스 품질 우수기업 인증'은 지난 2001년부터 도입, 시행하고 있는 국내 유일의 정부주관 서비스품질 인증제도로서 업계 및 학계 전문가들로 구성된 평가단의 현장·고객·암행평가 등의 엄격한 심사를 통해 서비스품질 및 고객만족도가 탁월한 우수기업에게 수여된다.

이번 인증심사에서 한국공항공사는 고객중심 경영을 위한 강력한 CEO 리더십을 바탕으로 우수한 품질경영시스템을 구축하고 미션 및 비전과 연계된 CS과제를 체계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점이 높이 평가됐다.

공항공사는 특히 불만고객 친필 해피레터 발송, 1일 현장근무 등 CEO의 솔선수범을 통해 전사적인 고객지향 조직문화를 구축하고 있다.

구체적으로 ▲고객불만보상제도(현장 소액 보상서비스) ▲One-stop서비스, CS-Call, 토탈서비스 등의 찾아가는 서비스 ▲예술공연·체험, 계절별 테마축제 등 다양한 문화이벤트 ▲개인 사생활 보호용 전용검색대 운영 등 고객만족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해 왔다.

한국공항공사 성시철 사장은 "이번 인증은 지속적으로 고객만족을 위해 힘써 달라는 고객의 요구이자 격려로 생각한다"면서 "앞으로도 모든 고객이 다시 찾고 싶은 공항, 행복과 설렘이 가득한 공항을 만들기 위해 전 직원이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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