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프로 기사들의 바둑중계 도중에 시청자가 직접 프로그램에 참여가능한 길이 열렸다.
KT는 14일 온미디어와 함께 쿡TV의 '바둑TV'를 통해 시청자가 실시간으로 직접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는 '양방향 참여형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시청자들은 리모콘을 통해 바둑TV를 시청하며 실시간 다음수 맞추기, 승자 예측, 선호하는 프로기사의 경기일정 확인 등 다양한 양방향 서비스를 즐길 수 있다.
다음 수 맞추기는 생방송 경기 중 주요 승부처에서 다음 수를 묻는 질문이 화면 하단에 나타난다. 이와 함께 다음 수로 예상되는 4개 지점 A, B, C, D가 그래픽으로 바둑판 화면에 표시되면 시청자는 이중 자신이 생각하는 자리를 리모콘으로 입력할 수 있다.
승자 예측을 클릭하면 생방송 경기의 승자를 미리 예상해볼 수 있다. 경기시작과 함께 승자 예측 참여를 위한 타이머가 작동되며 시청자는 제한시간 동안 경기를 지켜보면서 누가 승자가 될 것인가를 예측해 결과를 입력한다.
이 밖에 나만의 편성 메뉴에서는 평소 선호하는 프로기사를 5명까지 등록해 해당 기사를 클릭하면 최근 전적 및 향후 경기일정 등이 바로 확인가능하다.
KT 미디어본부장 서종렬 전무는 "쿡TV는 시청자에게 보다 큰 재미와 가치를 제공할 수 있도록 차별화된 양방향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발굴, 개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