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콘텐츠진흥원은 아시아 최대 캐릭터 라이선싱 전시회인 ‘서울캐릭터·라이선싱페어 2010’의 현장 소식을 발 빠르게 전할 대학생 블로거 기자단을 오는 20일까지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대학(원)에 재․휴학 중인 대학(원)생 중 블로그나 커뮤니티를 운영한 경험이 있고, 캐릭터 산업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기자단으로 뽑힌 학생들은 다음달 5일부터 8월 15일까지 이번 행사를 소개하는 메신저 역할을 한다. 특히 대한민국 캐릭터 업계와 ‘서울캐릭터·라이선싱페어 2010’의 다양한 소식을 취재해 블로그, 트위터 등 SNS(Social Network Service)를 통해 대중과 소통하게 된다.
선정된 기자단에게는 행사 기간 중 전시 및 컨퍼런스를 무료로 관람할 수 있는 기자증을 발급하고, 우수 활동 기자는 별도 시상한다.
응모는 ‘서울캐릭터·라이선싱페어 2010’의 공식 홈페이지(www.characterfair.kr)에서 양식을 다운 받아 오는 20일까지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합격자는 개별 통보한다.
한국콘텐츠진흥원 이준근 글로벌사업본부장은 “국제적 행사를 경험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될 이번 블로그 기자단 모집에 젊고 참신한 시각을 가진 많은 이들의 참여를 바란다”며 “특히 미래의 캐릭터 라이선스 전문가를 꿈꾸는 대학생이라면 반드시 도전해야 할 기회”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