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컵 응원은 '소주·막걸리'로 편하게

입력 2010-06-15 12:04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갤러리아百, 월드컵 개막이후 양주 판매 급감

야간에 주로 진행되는 월드컵을 맞아 유통업계에서도 간식 및 야식거리가 불티나게 팔리고 있다. 특히 술의 경우 맥주, 막걸리 등 일명 서민용 술이 선택되어지고, 고가의 위스키 등은 월드컵 특수를 얻지 못하고 있다.

15일 갤러리아백화점에 따르면 월드컵 개막일인 지난 11일부터 14일까지 맥주의 판매량은 전 주(6월 4일~7일) 대비 120% 증가했다. 대표적인 서민 술인 소주 또한 같은 기간 동안 34% 늘었다. 특히 휴대하기 편한 200ml 포켓용 소주는 120% 증가하였다.

지난 해 막걸리 누보라 불릴 정도로 열풍이 불었던 막걸리의 신장도 두드러진다. 가평 잣 막걸리가 지난 주 대비 150%, 월매 쌀막걸리가 120% 신장하는 등 막걸리의 판매가 34% 증가하였으며, 설중매, 매취순과 같은 과실주가 54% 증가하였다.

반면 위스키 등 양주의 경우에는 월드컵 특수에 선택되지 않은 모습으로 기간 동안 양주류 매출이 -33%를 기록하였다.

주류의 소비가 늘어남에 따라 안주류의 판매도 늘어났다.

지난 10일까지 갤러리아백화점에서 월드컵을 맞이해 판매했던 월드컵 조각 수박은 한정된 생산량에 비해 주문량이 폭주하여 재고 부족으로 판매하지 못하는 사태를 빚었다. 그 동안 팔린 수박만 200통 이상이다.

육포는 190%, 아몬드, 땅콩 등은 15% 증가했으며, 스낵류의 매출 또한 28% 증가했다. 부침가루, 튀김가루 등 곁들여 먹을 수 있는 안주를 만들 수 있는 분말류의 매출은 15% 신장했다.

백화점 관계자는 "애주가들에게는 월드컵 자체만으로도 훌륭한 술안주"라며 "주머니 사정도 얇지만 맥주, 막걸리처럼 편하고 맘껏 마실 수 있는 술을 찾고 있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트럼프 관세 위협에… 멕시코 간 우리 기업들, 대응책 고심
  • 韓 시장 노리는 BYD 씰·아토3·돌핀 만나보니…국내 모델 대항마 가능할까 [모빌리티]
  • 비트코인, 9.4만 선 일시 반납…“조정 기간, 매집 기회될 수도”
  • "팬분들 땜시 살았습니다!"…MVP 등극한 KIA 김도영, 수상 소감도 뭉클 [종합]
  • '혼외자 스캔들' 정우성, 일부러 광고 줄였나?…계약서 '그 조항' 뭐길래
  • 예상 밖 '이재명 무죄'에 당황한 與…'당게 논란' 더 큰 숙제로
  • 이동휘ㆍ정호연 9년 만에 결별…연예계 공식 커플, 이젠 동료로
  • 비행기 또 출발지연…맨날 늦는 항공사 어디 [데이터클립]
  • 오늘의 상승종목

  • 11.26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28,199,000
    • -5.39%
    • 이더리움
    • 4,607,000
    • -4.16%
    • 비트코인 캐시
    • 663,000
    • -8.17%
    • 리플
    • 1,829
    • -10.47%
    • 솔라나
    • 314,000
    • -9.93%
    • 에이다
    • 1,236
    • -15.05%
    • 이오스
    • 1,089
    • -7.08%
    • 트론
    • 262
    • -9.97%
    • 스텔라루멘
    • 596
    • -17.79%
    • 비트코인에스브이
    • 89,200
    • -8.61%
    • 체인링크
    • 22,780
    • -11.91%
    • 샌드박스
    • 843
    • -18.79%
* 24시간 변동률 기준